태양광발전소 이상 유무 확인할 수 있는 모니터링 시스템 인기
  • 최홍식 기자
  • 승인 2017.09.28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한 모니터링 기기 통한 신속한 알림 서비스 지원

[Industry News 최홍식 기자] 엠알티는 25년 이상 전기·전자 제품 개발을 통한 자체 개발 능력을 확보한 기업으로 신속한 제품 개발 능력과 전기 및 전자 통신 제어시스템 관련 우수 연구개발 인력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엠알티 선기주 대표 [사진=엠알티]

About ‘MRT’
엠알티는 OEM과 ODM 개발 및 공동 특허 전략에 따른 개발 시스템과 유통망을 구축하고 있다. 태양광 다채널 접속반과 주택용 태양광 접속반을 납품하고 있는 엠알티는 태양광발전의 이상 유무를 확인할 수 있는 모니터링 시스템도 개발 공급하고 있다. 그 밖에 센서 네트워크를 이용한 LED 조명과 인체감지 센서를 활용한 디밍제어, 도로용 시선유도등, 환경 감응형 안개 대응 시스템을 납품하고 있다.

Product
엠알티는 이번 전시회에 태양광 모니터링 시스템과 태양광 접속반(SUB-RTU), 일사량 온도센서를 선보일 계획이다. 엠알티의 태양광 전용 모니터링 시스템은 태양광전용 웹 모니터링 시스템으로 설비에서 전송되는 발전량, 운전상태, 에러 정도 등의 데이터를 웹 기반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웹을 기반으로 하고 있기에 발전 사업자가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태양광 접속반 SUB-RTU는 접속반 내부에 설치하는 제품이다. 접속반 모듈의 회로감시 센서 보드와 연결돼 회로의 전압·전류 상태 및 이상 상태 등의 데이터를 수집한다. 접속반 외부에 설치한 일사량·온도 센서와 연결돼 기상데이터를 수집해주며, Master RTU와 연결돼 접속반 및 기상상태, 태양광발전 상태 등의 데이터를 전달해준다. 로컬모니터링 시스템과 연결돼 모니터링 장치에 데이터를 전달해주므로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엠알티의 태양광발전 모니터링 제품 [사진=엠알티]

엠알티의 일사량 온도 센서는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재질로 견고하게 제작된 제품으로 별도의 브라켓을 사용한다. 설치 및 관리가 용이하고, 온도 센서와 일사량 센서가 통합되어 있으며, RS-485 통신을 이용해 온도 및 일사량 데이터를 전송해준다. 

View Point
엠알티의 선기주 대표는 “엠알티의 태양광 접속반과 모니터링 시스템, 그리고 일사량 온도 센서는 다가오는 4차 산업 혁명과 맞물려 더욱 효율적인 제품 기술로 전망된다”며, “여러 기업들과의 연계를 통해 미래 에너지 사회를 이끌어 갈 수 있는 엠알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