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PLM, 세계 최고 위성 개발 기업에 PLM 플랫폼 공급
  • 월간 FA저널
  • 승인 2012.02.20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랄 스페이스 시스템, 제품 개발 데이터 관리 시스템 개선 위해 도입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가 세계 최고의 위성 개발 기업인 로랄 스페이스 시스템즈(Space Systems/Loral, 이하 로랄)에 자사의 PLM 플랫폼 소프트웨어인 Teamcenter(이하 팀센터)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로랄은 인공위성 제작 및 통신 서비스를 공급하는 세계 최고 기업으로서, 제품 특성에 따르는 매우 정교한 개발 작업이 요구됨에 따라 데이터의 철저하고 효율적인 통합 관리에 대한 필요성이 날로 증가하는 과제에 당면했다. 결국 이에 대한 대응 방안으로써 광범위한 PLM 업계의 철저한 평가 절차를 거쳐 기존의 제품 데이터 관리 시스템을 대체할 새로운 PLM 시스템 구축을 위해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팀센터 도입을 결정하게 됐다고 전했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는 현재 항공우주 산업에서의 PLM 영역에서 약 70%의 가장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며 PLM 활성화를 선도하고 있어, 이번 제휴가 해당 산업에서의 PLM 보급과 PLM 시장 판도에 어떠한 파급효과를 가져올 것인지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로랄 스페이스 시스템의 IT 부문 부사장인 모타 디알로(Mouctar Diallo)는 “로랄 스페이스 시스템은 제품 및 업무 프로세스의 개선이 매우 중요한 상황이었으며, 이에 다양한 PLM 솔루션들의 면밀한 검토를 거쳐 최고의 공급 업체이자 솔루션으로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팀센터를 선택하게 됐다”고 언급했다.


척 그라인드스태프(Chuck Grindstaff)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회장은 “상업용 위성 제작 분야의 세계 최고 기업인 로랄 스페이스 시스템과 제휴를 맺게 된 것에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자사의 비전은 고객이 좋은 제품을 생산하는데 있어 기반이 될 수 있는 전문적인 기술과 지식 그리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무엇보다 정교한 작업이 요구되는 위성 개발 기업에 자사의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자사의 비전을 보다 더 고무적으로 볼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