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중공업, 1조5,000억원 인도 발전설비 수주
  • 월간 FA저널
  • 승인 2012.02.20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도 카르나타카 등 2개 지역 발전소용 보일러 5기

두산중공업의 인도 자회사가 현지에서 1조5,000억원에 달하는 발전소용 보일러 5기를 수주했다.


두산중공업은 2월 20일, 인도 현지 법인인 두산첸나이웍스가 인도 국영 전력회사인 NTPC로부터 인도 남서부 카르나타카(Karnataka)주 쿠드기(Kudgi) 발전소용 보일러 3기(800MW×3) 공급에 대한 수주통보서를 받았다고 밝혔다. 두산중공업은 또 같은 회사로부터 인도 중부 차티스가르(Chhattisgarh)주 라라(Lara) 발전소용 보일러 2기(800MW×2) 공급에 대한 수주통보서도 올 상반기에 받을 예정이다.


두산중공업은 이들 설비를 자체 기술로 제작해 오는 2016년까지 순차적으로 공급 하게 된다.


이번 대규모 수주는 그동안 인도 발전설비 시장 공략을 위해 추진한 현지화 전략의 결실이다. 두산중공업은 인도 발전설비 시장에서 수주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 1월 현지 업체인 첸나이웍스를 전략적으로 인수하고 현지 밀착형 영업활동을 펼쳐왔다.


인도는 전력난 해소를 위해 2020년까지 연평균 25GW, 약 250억달러 규모의 발전소 건설을 계획하고 있는데 이는 중국을 제외하고 세계 최대 화력발전소 시장이다.


이에 따라 세계적인 발전설비 업체들이 앞 다퉈 인도시장으로 진출하고 있다. 지난해 9월 진행된 이번 입찰에서도 인도 최대의 발전설비업체인 BHEL사뿐 아니라 일본 MHI, 히타치, 미국 B&W 등 선진 발전설비 업체들이 치열한 수주경쟁을 벌였다.


두산중공업 서동수 Power BG장은 “이번 수주는 세계적인 업체들과 성능, 가격 등을 놓고 치열한 경쟁 끝에 이뤄낸 것으로 두산중공업의 경쟁력을 재확인한 것”이라며 “향후 인도시장뿐만 아니라 국외시장에서의 추가적인 기자재 설비 수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두산중공업은 인도에서 지난 2004년 시파트 화력발전소, 2008년 문드라 화력발전소, 2010년 라이푸르 화력발전소 등을 수주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