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pidform XOR, LiveTransfer로 Autodesk Inventor 완벽 호환 지원
  • 월간 FA저널
  • 승인 2012.04.10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olidWorks, Creo, Siemens NX, AutoCAD 등도 가능

아이너스기술(www.rapidform.co.kr)이 새롭게 출시한 Rapidform XOR3 Service Pack 1의 신규 기능의 하나로서 Autodesk Inventor와 완벽한 호환 기능을 발표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Rapidform을 활용해 3D 스캔 데이터를 기반으로 파라메트릭 3D CAD 모델을 생성하고 그 결과물을 모델링 이력과 모델링 피처 파라미터 일체를 완벽하게 Autodesk Inventor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Rapidform XOR3 Service Pack 1에서 생성한 모델은 Inventor 2010~2013 버전 및 AutoCAD 2007~2011 버전과 완벽하게 호환된다. 이러한 Rapidform XOR의 Autodesk Inventor와의 호환성은 Autodesk의 공식 인증 프로그램을 통해 입증 받았으며 Autodesk의 Partner Products & Services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Rapidform XOR이 세계 최초로 선보인 혁신적 기능인 LiveTransfer를 이용하면 사용자는 실제 형상에 대한 3차원 스캔 데이터를 기반으로 Rapidform XOR에서 모델링 한 후, 모델링 작업 이력을 포함한 파라메트릭 CAD 모델을 SolidWorks, Creo, Siemens NX, AutoCAD, Inventor와 같은 범용 CAD 소프트웨어로 100% 전달할 수 있다. 덕분에 고객이 사용하고 있는 CAD 소프트웨어에서 추가적인 설계 수정 작업 및 후속 활용 작업을 손쉽게 진행할 수 있다.


아이너스기술의 글로벌 마케팅 부사장 Tom Charron은, “복잡한 형상 구조의 부품을 CAD 시스템에서 디자인하는 작업은 까다롭고 시간이 많이 걸리는 고된 작업”이라며 “Rapidform XOR을 이용하면 부품의 3D 스캔데이터를 기반으로 신속하게 CAD 모델을 생성할 수 있으며, 해당 결과물을 직접 Autodesk Inventor로 넘길 수 있어 기존의 다른 방법과 비교하였을 때 최대 80% 작업 프로세스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Autodesk 개발자 네트워크부서의 Jim Quanci는 “사용자들이 Rapidform XOR에서 생성한 파라메트릭 CAD 모델을 직접 Autodesk Inventor로 불러들일 수 있는 환경은 작업 프로세스에 드는 시간을 현저히 감소시켜 생산성 향상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