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 짐 헤플만 CEO, 디지털 기술 솔루션에 기반 둔 제조 경쟁력 강화 강조
  • 월간 FA저널
  • 승인 2012.06.05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TC 제품 사용자 컨퍼런스 PlanetPTC Live 개최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열린 전 세계 PTC 제품 사용자 컨퍼런스인 PlanetPTC Live에서 PTC는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 우위 달성에 필수적인 ‘기술 솔루션에 기반을 둔 제조 경쟁력 시대’가 열렸다고 선언했다.


미국 현지시각 6월 4일 기조연설에 나선 PTC의 짐 헤플만(Jim Heppelmann) 사장 겸 CEO는 영국 이코노미스트지의 ‘3차 산업 혁명’에 대한 최근 기사를 언급하며, 새로운 제조업 시대에는 디지털 기술이 글로벌 제조 분야에서 르네상스를 주도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PTC의 디지털 기술 솔루션을 통해 사용자들은 기업을 위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21세기 경쟁 우위를 달성하는 데 더욱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고 그는 전했다.


헤플만 CEO는 기조연설을 통해 “지난 수십 년 동안 제조 부문의 경쟁력은 주로 비용 감소에 초점을 맞춰왔다”면서 “글로벌 제조업체들은 비즈니스 비용 절감 경영을 통해 운영 효율성 제고 및 기술 및 프로세스 변경에 대규모 투자를 해왔다”고 언급했다. 그는 “PTC는 이러한 ‘비용 감소 경쟁’은 끝이 보이고 있다고 생각하며, 이제 효율성 경쟁만으로는 제조업계에서 더 이상 유의미한 우위를 획득할 수 없다”며 “경쟁 우위의 새로운 원천은 기업이 엔지니어링, 공급망, 영업, 서비스 네트워크에 이르는 모든 단계에서 보다 스마트한 전략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전사적인 기술 및 프로세스 개선을 이뤄내는 것”이라고 언급했다.


PTC의 제품수명주기관리(PLM) 플랫폼을 포함한 다양한 기술 솔루션은 기업이 보다 효율적이고 스마트하고 신속한 전략 수립과 결정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PTC의 제품은 제품 설계 방식, 공급망 최적화, 품질 및 규정준수 등의 제조 프로세스 표준화, 추후 서비스의 효율적인 제공 등 제품의 수명 전반에 관여하고 있다.


헤플만 사장은 “새로운 시대가 다가오고 있는데, 이 시대에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는 새로운 사고방식과 스마트한 전략 결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PTC는 앞으로도 다양한 전략적 제휴를 통해 고객이 제품과 서비스 솔루션 차별화를 통한 경쟁 우위를 확보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1985년에 설립된 PTC는 기업이 제품수명주기의 각 단계와 관련된 워크플로우 및 프로세스를 최적화하도록 지원하는 과정 전문 소프트웨어 제품을 개발해왔다. 또한 다년간의 자체 성장과 인수 합병을 통해 PTC는 광범위한 기술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 2012년 PTC는 현대적 제조 기업의 조직 구조에 맞게 회사를 재정비했으며, PLM, CAD, 애플리케이션 라이프사이클 관리(ALM), 공급망 관리(SCM), 서비스 라이프사이클 관리(SLM)의 전문 영역을 전담하는 5개의 내부 조직을 구축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