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 Integrity 통합된 기능 확장 Windchill 10.1 발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2.06.20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괄적 요구사항 관리에 Integrity 활용…모바일화 추세



PTC(www.ptc.com)은 제품 라이프사이클 관리(PLM) 소프트웨어인 Windchill 제품의 최신 버전인 Windchill 10.1을 발표했다. Windchill 10.1 제품은 PTC가 최근 인수한 Integrity 소프트웨어 시스템 라이프사이클 관리 기술이 통합돼 있다. Windchill 10.1은 다양한 분야의 제품 기능을 혁신적으로 개선함과 동시에 Integrity와 통합을 통해 제조업체의 요구사항 수집 및 관리 등 변경사항 추적 방식에 대한 기대치를 높였다. 또한 같이 선보인 아이패드 및 아이폰용 Windchill Mobile은 현재 애플 아이튠즈 스토어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효율성 극대화 : Integrity 통한 포괄적 요구사항 관리

PTC는 Integrity를 인수한 지 1년도 채 안돼 기능 영역을 대폭 확장했다. 특히 PTC는 Integrity와의 통합으로 다양한 협업 요구사항 저작 및 관리 기능을 Windchill의 강력한 하향식(Flow-down) 추적 기능에 결합했다. 그 결과 Windchill 10.1을 통해 기업들은 포괄적인 요구사항 관리, 제품 품질 개선, 재작업 감소 및 시장 출시 시기 단축 등이 가능해졌다.


이 외에도, Windchill은 현재 Integrity의 소프트웨어 변경 및 형상 관리 기능과 기타 선도적인 툴을 통합하면서 소프트웨어 릴리즈와 제품 형상의 동기화뿐만 아니라 결함 및 문제 관리가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요구사항 수집 및 관리는 제품 라이프사이클의 가장 핵심적인 측면 가운데 하나다. 업계 분석 업체인 CIMdata에 따르면 “요구사항 관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균형이며 특정 요구사항이 다른 요구사항에 우선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요구사항 관리를 통해 제품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 확실하게 고객 의견을 정확히 포착 및 관리할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은 고객의 요구와 기대를 충족하거나 이를 능가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설계, 구축 및 제공할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Windchill의 핵심 형상 관리 기능은 형상관리가 가능한 제품에 대한 고급 지원이 가능하도록 더욱 강화됐다. Windchill의 이러한 개선 기능은 Creo 2.0의 신규 디지털 목업(DMU) 기능과 모듈식 제품 아키텍처 정보를 생성, 검증 및 재사용하는 데 필요한 기능, 그리고 확장성을 다양한 팀에 제공하기로 약속한 PTC의 AnyBOM Assembly 기술 비전에 기여한다.


또한 PTC는 소매 및 소비재 기업을 위해 Windchill에서 관리할 수 있는 콘텐츠의 범위도 확장했다. FlexPLM 기술의 신규 버전을 통해 기업은 이제 Windchill 환경에서 관리되는 CAD 모델을 참조할 수 있어, 소매 제품 설계자들은 내구 소비재와 비내구 소비재를 모두 포함한 제품 작업 방식을 보다 쉽게 파악하고 이해할 수 있게 됐다.


이해도 제고 : 규정 준수, 품질, 비용 추적

핵심 분야인 규정 준수 부문에서, PTC는 Windchill의 규제 대상 물질 사용 추적 및 모니터링 기능을 확장했다. 예를 들어, 최근 미국 정부에 의해 분쟁 광물 법안이 통과되면서 제조업체가 탄탈륨, 주석, 텅스텐, 금 및 파생물질을 함유한 제품의 규정 준수 상태를 파악하고 평가하는데 도움이 되는 새로운 관리 및 보고 기능 도입이 가속화됐다. 이로써 기업은 효과적으로 자사의 기업 브랜드를 보호하고 정부 규제 및 고객 요구사항 비준수 리스크를 완화해 이에 따른 벌과금 및 처벌을 피할 수 있다.


제조업체의 품질 이니셔티브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PTC는 Windchill의 최신 제품 구조 정보를 분석 방식을 개선해 제품 신뢰성을 조기에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예를 들어, Creo에서 파악된 품질 관련 핵심 특성이 리스크 및 신뢰성 분석을 위한 Windchill Quality 제품에 자동으로 전달돼 특성이 품질 보장을 위한 테스트 계획 및 제조 관리와 연계된다. 새로운 Windchill 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 모듈은 매우 체계적인 자동화 프로세스 흐름을 제공해 제품 품질에 관한 고객 불만을 추적하고 이에 대응한다. 이를 통해 기업은 정부 규제 또는 품질 관리 기준을 준수하면서 지속적으로 품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또한 PTC는 제품 비용 정보를 여러 통화로 관리 및 표시함으로써 기업이 정확히 제품 예상 비용을 추적하고 비용 관련 이력 정보를 관리하는 방식도 개선했다.


성과 증대 : 모바일화 되고 있는 Windchill

PTC의 신규 릴리즈에 도입된 새로운 Windchill Mobile 앱을 통해 사용자들은 현재 제품과 프로세스 정보에 ‘언제, 어디서든’ 즉각 접근할 수 있다. Windchill Mobile에 포함된 혁신적인 ‘Shake and Break’ 기능을 사용하면 모바일 기기를 흔들어 내부 부품을 더 세부적으로 표시해 제품 어셈블리를 탐색할 수 있다. 따라서 기업은 이동 중이든 생산 현장에 있든 고객을 방문 중이든 어떤 상황에서도 작업자 생산성을 개선할 수 있다. 아이패드와 아이폰용 Windchill Mobile은 현재 애플 아이튠즈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또한 Windchill은 Mac OS X 지원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지 않는 애플 사용자도 지원한다.


마지막으로 Windchill은 계속해서 사용자 경험의 혁신적 개선을 기반으로 해 그래픽 정보를 최대한 활용하고 워크플로우를 단순화해 작업 속도를 높인다. 예를 들어, 신규 Relationship Explorer을 사용하면 관련 부품, 문서, CAD 설계, 요구사항 및 변경 객체 사이를 시각적으로 이동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제품 구조 사이를 신속하게 탐색해 필요한 정보를 찾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