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Teamcenter Express 9.1 cPDM 솔루션 새 버전
  • 월간 FA저널
  • 승인 2012.07.05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검색 및 엔지니어링 업무 효율성 증대, 멀티 CAD 통합 기능 대폭 강화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www.siemens.com/plm)는 자사의 PLM 솔루션 Teamcenter 소프트웨어의 사전 구성제품이자 cPDM(Collaborative Product Data Management) 솔루션의 신규 버전인 Teamcenter Express 9.1을 출시했다.

이번 신규 Teamcenter Express 9.1은 지난 4월에 출시된 Teamcenter 최신 버전의 사전 구성 솔루션으로, 사용자들이 효율적인 데이터 검색을 통한 생산성 향상과 일상의 엔지니어링 업무 효율 증대 및 광범위한 멀티 CAD의 통합을 위한 기능들이 대폭 강화됐다.

또한 Teamcenter Mobility 모바일 앱을 통해 사용자들은 Teamcenter Express에서 관리되는 종합적 제품 정보에 대한 접근이 가능하다. 이로써 사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정보를 추가, 검색 및 워크플로우를 시작할 수 있어 제품 라이프사이클에 걸친 의사 결정을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할 수 있다.


보다 빠른 데이터 검색
익스플로러 패널에 운영되는 로직 파인드(Local Find) 검색은 데이터가 입력됨과 동시에 자동으로 디스플레이 되는 데이터를 필터링해 사용자에게 적합한 다이내믹한 피드백을 즉각 제공한다.
또한 데이터 패널에 새롭게 추가된 Simple Search 탭은 기본 및 고급 검색을 간소화한다. 불리언 로직(Boolean logic)과 같이 시스템 관리자를 통해서만 정의 가능했던 부문도 사용자가 직접 설정할 수 있다.

멀티 CAD 통합 기능 강화
Teamcenter Express 사용자들도 Teamcenter에 통합된 Solid Edge, NX, SolidWorks, CATIA V5, Pro/E, Autocad 및 Autodesk Inventor를 사용할 수 있다.
Solid Edge와 Teamcenter Express간의 통합은 지난 6월 13일에 발표된 신규 Solid Edge와 이번의 신규 Teamcenter Express 9.1을 통해 한층 강화됐다. 여기에는 자동화된 아이템 및 개정 번호 할당, 그리고 디스플레이명의 사용 기능이 보다 긴밀하게 통합됐다. 이 밖에도 벌크 로딩 및 제품 구조 관리 기능이 향상됐다.
또한 NX 사용자의 경우, Teamcenter Express에서 체크 메이트(Check Mate) 검증 결과를 저장할 수 있다. 검증 결과는 NX 부품 및 어셈블리를 열어보지 않고도 볼 수 있으며 Teamcenter Express의 워크플로우와도 연결이 가능하다.

빠르고 쉬운 설치 및 유지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사전 구성된 환경의 빠른 설치와 간소한 구성은 Teamcenter Express의 주요한 사항이다. 이번 신규 버전에서도 이러한 사항이 반영됐으며 설치 및 유지를 위한 툴이 향상됐다.

신규 라이선스 옵션 및 관리 툴
이번 신규 버전을 통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Teamcenter Express Occasional Author 라이선스가 제공된다. 또한 새롭게 추가된 라이선스 모니터링 툴을 통해 관리자가 라이선스 사용을 최적화하고 보다 쉽게 추적할 수 있다. 라이선스 사용 데이터는 Teamcenter Express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돼 마이크로소프트 엑셀에 리포트를 쓸 수 있다.

확장성
Teamcenter Express 9.1은 Teamcenter 9.1의 사전 구성품이며 Teamcenter 9.1로의 확장이 가능하다. Teamcenter Express 9.1 사용자들은 필요에 따라 보다 쉽게 Teamcenter로의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최신 마이크로소프트 제품과의 연계 지원
Teamcenter Express 9.1에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서버 2008 R2 인증이 추가됐으며 보다 뛰어난 성과, 안정성, 및 확장성을 위해 64비트 윈도 서버 및 클라이언트 지원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