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pperl+Fuchs, 근본적 안전 보장하는 DART 필드버스
  • 월간 FA저널
  • 승인 2010.07.23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epperl+Fuchs(kr.pepperl-fuchs.com)의 DART(Dynamic Arc Recognition and Termination)는 회로의 근본적인 안전성을 보장할 수 있는 완전히 새로운 접근법이다. 이는 회로의 근본적인 안전성을 훨씬 쉽게 보장할뿐만 아니라 폭발 가능성이 있는 위험한 구역 내에 있는 필드 디바이스를 구동할 수 있도록 보다 많은 전력을 제공하고 보다 긴 케이블을 지원할 수 있다. 또한 전기 회로를 모니터하기 위해 인텔리전트 감지 회로를 사용한다. 위험한 스파크 정보가 감지되자마자, 전원 공급장치가 마이크로초 안에 셧다운되기 때문에 스파크 유발을 방지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설치 옵션을 획기적으로 증대시키고 완전히 새로운 범주의 애플리케이션을 실현시킬 수 있다.


DART는 최초로 본질 안전형 하이 파워 트렁크를 가능하게 한다. 이는 DART 전원 공급장치에 의해 구동되며, 필드 디바이스 요건에 부합되도록 세그먼트 당 최대 20출력을 제공하는 DART 세그먼트 프로텍터를 갖추고 있다. DART 전원 공급장치는 존 2에 위치해 있으며, 트렁크, 세그먼트 프로텍터, 스퍼 라인과 필드 디바이스는 위험한 지역인 존1에 설치할 수 있다.


DART-보호 필드버스 인프라를 위한 Pepperl+Fuchs의 FieldConnex 제품군은 기본적으로 2가지 타입의 DART 컨포넌트를 제공한다. 이 제품은 트렁크를 위한 DART 보호를 제공하는 구성에서만 시스템으로 인증됐다.


DART 파워 허브는 트렁크에 360mA및 22.5V를 공급한다. 매우 조밀한 DART 파워 허브는 서비스 기술팀의 관리가 필요한 신호 품질을 손상시키는 어떠한 조짐이라도 감지할 수 있도록 필드버스 물리층을 지속적으로 모니터하는 추가적인 고급진단 모듈과 이중화 구성으로 이뤄진다. 개별 전력 모듈은 핫스왑이 가능하기 때문에 공장 작업을 방해하지 않고도 문제가 있는 디바이스를 교체할 수 있다.


DART 세그먼트 프로텍터는 고전력 트렁크와 필드 디바이스 간의 안전한 링크를 제공한다. 각각 최고 120m의 길이에서 최고 12 스퍼 라인을 연결할 수 있다. 이러한 세그먼트 프로텍터는 단락 회로를 보호하고, 기존 필드 장비와 손쉽게 연결할 수 있도록 Entity에 따라 근본적으로 안전한 출력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