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아태 및 일본, 2분기 두 자릿수 성장
  • 월간 FA저널
  • 승인 2010.08.05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핵심 시장 및 주요 사업부문 성장 힘입어

SAP 코리아(www.sap.com/korea)는 SAP 아태 및 일본지역(이하 APJ)이 핵심 시장 및 주요 사업 부문 성장에 힘입어 2010년 2분기 괄목한 성장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비일반회계기준(Non-GAAP) 지난 2분기 SAP APJ의 소프트웨어 및 소프트웨어 관련 서비스 매출(SSRS)은 전년 동기 대비 18% 증가한 3억700만 유로를 기록했다. SAP APJ 2분기 전체 매출 역시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한 3억6,600만 유로로 APJ 지역이 전 세계 SAP의 성장동력임을 입증했다. 지난 6월 30일 마감된 2010년 상반기 실적에서도 SAP APJ는 전년 동기 대비 소프트웨어 및 소프트웨어 관련 서비스 매출은 16%, 전체 매출은 9% 성장했다.


스티브 와츠(Steve Watts) SAP APJ 사장은 “모든 사업 부문에서의 견고한 성과를 통해 APJ 전 지역에 걸쳐 두 자릿수 성장을 이뤄내 매우 기쁘다”며 “대형 거래에서의 눈부신 성장뿐 아니라 중간 규모 및 중견중소기업(SME)에서의 약진이 2분기 실적 호조를 이끌어냈다”고 자평했다. 그는 “이 같은 견고한 성과는 최적의 실행과 강력한 고객 지원을 바탕으로 한 SAP APJ의 전략이 맞아떨어졌음을 증명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사이베이스 인수, 새로운 SAP 비즈니스바이디자인 소개와 같은 전략적 움직임을 통해 하반기에도 강력한 기반을 마련해가고 있으며, 고객 요구에 완벽하게 대응해 지속적으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그는 설명했다.


전 세계적으로도 SAP 2분기 소프트웨어 및 소프트웨어 관련 서비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6% 증가한 22억6,000만 유로를 기록했다. 2분기 1만600개 거래를 성사시켰고 전 세계 고객 수는 10만을 돌파했다. 유지보수 서비스 매출도 연속해 9% 이상 증가해 SAP 엔터프라이즈 서포트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2분기 SAP APJ는 교통, 유틸리티, 제조 업종에서 주요 대형 고객을 영입하고 85% 이상의 거래를 경쟁 수주를 통해 성사시켰다. SAP의 마켓 리더십은 애널리스트 보고서에서 확인된다. 지난 6월 발표된 ‘전 세계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툴 2009 벤더 점유율 IDC 보고서’에 따르면 SAP는 BI 툴 시장에서 19.5% 점유율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SAP는 또한 ‘전 세계 금융 성과 및 전략 관리(FPSM) 애플리케이션 2007~2009 벤더 점유율 IDC 보고서’에서도 23.7% 시장점유율로 급속한 성장세를 보였다.


이와 관련해 와츠 사장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고객에 대한 헌신이 SAP 전략의 핵심이다. 우리는 가치를 전달하고 고객이 베스트-런(Best-Run) 비즈니스를 구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우리 고객들은 실시간, 모바일, 지속가능경영, 베스트-런 비즈니스 운영을 원한다. SAP의 온프레미스, 온디맨드, 온디바이스 전략은 이 같은 고객 요구에 부응하며, SAP가 전 세계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업계 리더로 자리매김하도록 한다.”


이와 함께 SAP는 사이베이스 인수 완료를 발표했다. 사이베이스는 현 CEO인 존 첸(John Chen) 지휘 아래 독립적으로 운영된다. 사이베이스는 핵심 데이터베이스 및 정보관리 비즈니스에 대한 계획과 제품전략을 지속적으로 수립하고 실행한다. 사이베이스의 모바일 비즈니스 분야에서의 역량은 언와이어드 엔터프라이즈에 대한 사이베이스·SAP 비전을 위한 핵심 동력이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