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펜테크, 공정 최적화 소프트웨어 aspenONE V8
  • 월간 FA저널
  • 승인 2012.12.31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 디자인 최소화, 프로젝트 위험 감소, 엔지니어링 작업 속도 향상
aspenONE V8 출시로 인해, 새로운 사용자나 소프트웨어를 자주 사용하지 않는 사용자들도 빠르게 솔루션에 익숙해질 수 있으며, 기존 사용자들은 보다 많은 일들을 처리할 수 있다. 또한 인력 개발과 기술 부족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공정 산업 환경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게다가 aspenONE V8의 유용성과 가시화 증대를 통해 사용자들이 협력하며 프로젝트 수행 시간을 줄이고 생산성을 증대시킬 수 있도록 도와줄 것으로 기대된다.





















공정 산업용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분야의 전문기업인 아스펜테크(www.aspentech.com)는 aspenONE V8을 출시했다. 이 소프트웨어는 지난해 인수한 솔리드심(SolidSim) 기능이 통합된 Aspen Plus, 새로운 버전의 Aspen HYSYS와 Aspen PIMS Platinum, Aspen Collaborative Demand Manager 신버전, 고급 공정 제어와 에너지 및 경제성 평가의 혁신기능 등을 제공한다.


이제 새로운 사용자나 소프트웨어를 자주 사용하지 않는 사용자들도 빠르게 솔루션에 익숙해질 수 있으며, 기존 사용자들은 보다 많은 일들을 처리할 수 있다. 또한, 인력 개발과 기술 부족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공정 산업 환경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게다가 aspenONE V8의 유용성과 가시화 증대를 통해 사용자들이 협력하며 프로젝트 수행 시간을 줄이고 생산성을 증대시킬 수 있도록 도와줄 것으로 기대된다.


삼성엔지니어링의 리파이너리 플래닝 폴 갤러허 매니저는 “Aspen PIMS Plati num은 플래너들이 결정을 더 빠르고 쉽게 내릴 수 있도록 도와준다. 포스트 솔루션 분석 능력은 2D/3D 그래프와 같은 새로운 기능으로 매우 향상됐고, 선형 솔루션은 계획 분석에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다 줬으며, 더 좋은 계획을 세우고 더 많은 이윤을 얻을 수 있도록 도와줬다”고 말했다.


영국계 엔지니어링 회사 페트로팍의 엔지니어링 솔루션 크리스토 빌존 그룹이사는 “새로운 Aspen HYSYS는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이다. 아스펜테크가 Aspen V8을 통해 소개한 혁신은 고객을 위해 공정 디자인을 최소화하고 프로젝트 위험을 줄이며 공정 엔지니어링 작업의 속도와 질을 향상시킬 수 있게 한다는 점에서 우리 페트로팍에 매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사빅의 프로세스 모델링 전문가 필 에드워드는 “Aspen Plus V8의 활성화된 분석은 자본 및 운전비용, 에너지, 탄소 이력 등의 핵심 퍼포먼스 인자들을 쉽게 판별할 수 있게 한다. 이 기능은 핵심 비용 원인을 인식하고 더 나은 결정을 내리도록 도와준다”고 말했다.


아스펜테크 제품 개발부문 마놀리스 코차바사키스 부사장은 “아스펜테크의 제품개발팀은 고객들의 최적화 과정에 적용될 공정 소프트웨어의 새로운 돌파구를 개발하는데 몰두하고 있다. 아스펜테크는 더 많은 공정 산업 전문가들이 이익이 되는 결정을 더 빠르게 내릴 수 있도록 사용이 쉬운 아스펜원 소프트웨어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스펜원 엔지니어링

Aspen HYSYS

에너지 산업의 중요 공정 시뮬레이터로 새롭게 디자인 된 인터페이스, 유선형의 워크 플로우, 상호 분석 기능과 함께 시뮬레이션의 유용성을 새롭게 정의했다.

HYSYS는 업스트림부터 정제에 이르기까지 석유화학 산업의 공정 시뮬레이션 최적화를 보다 빠르고 쉽게 할 수 있도록 한다.

솔리드 모델링의 시뮬레이션 환경 통합

최근 Aspen Plus에 통합된 솔리드심은 고체와 액체공정의 모델링을 통합했다. 이는 전체  화학 공정을 통합해 최적화시킬 수 있다.


Aspen Plus/Aspen HYSYS 활성화 기능

공정 최적화에서 이 기능은 처음으로 공정 엔지니어들이 에너지와 투자비용 절감을 신속하게 달성할 수 있는 방법을 찾도록 도와준다. 공정 엔지니어들은 에너지 소비를 줄이고 모델링 시간과 추후 발생할 운전비용을 모두 절약할 수 있는 새로운 공정 디자인 방법을 찾을 수 있다. 경제성 활성화를 통해서 직감보다는 보다 과학적인 방법으로 최적의 투자비용을 산출할 수 있게 됐다.


아스펜원 제조 및 공급망 관리

고급 공정 제어, aspenONE APC

이 기능은 전통적인 제어 시스템 구축에 필요하던 많은 작업들을 자동화시킨다. 최신 적응 공정제어 기술을 통해 지속적으로 공정제어 성능을 유지함으로써 제어 이익을 지속적으로 추구할 수 있다.


Aspen PIMS Platinum

가장 최근에 완성된 aspen ONE 원유 공급망 관리 소프트웨어 솔루션 라인업은 최적의 계획을 더 빠르고 쉽게 협력적으로 결정할 수 있도록 한다. 플랜트 데이터를 바탕으로 여러 개의 시나리오를 가시화하고 평가함으로써 더 향상되고 이익이 되는 결정을 내릴 수 있다.


Aspen Collaborative

Demand Manager

더 풍부해진 사용자 경험은 서로 다른 요구 사항 예측을 관리하는데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공정 산업에서 이 소프트웨어를 통해 고객 서비스 수준을 높이고, 과잉 재고 생산을 줄이며 구매 결정에 더 좋은 입력을 제공할 수 있도록 요구 예측의 정확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


아스펜테크 (02-3779-58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