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SPS/IPC/Drives 2012 산업 박람회 참가
  • 월간 FA저널
  • 승인 2013.01.30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산의 디지털화 선도하는 다양한 제품 소개

2012년 SPS/IPC/Drives 산업 박람회에서 지멘스(www.siemens.co.kr/industry)는 미래에 펼쳐질 최신의 생산 환경에 대한 흥미로운 관점을 제시했다. 산업 자동화 사업본부의 안톤 S. 후버 최고경영자는 “늘어나고 있는 제품과 생산 복잡성으로 인한 도전은 통합 산업 소프트웨어로만으로도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다”며, “이번 산업 박람회에 선보인 통합된 제품과 생산 수명 주기는 앞으로의 방향성에 중요한 전진이 있었음을 보여준다. 이것은 우리 고객들이 훨씬 더 빠른 속도와 효율성의 혜택을 누리게 될 것을 뜻하기도 한다”고 설명했다.


벨기에의 소프트웨어 회사 LMS의 인수와 함께, SPS/IPC/Drives 산업 박람회에서 지멘스 인더스트리 부문이 보여준 가장 중요한 혁신은 Simatic S7-1500 컨트롤러 세대와 새로운 버전의 통합 자동화 포털(TIA Portal)이었다. 이 TIA Portal 엔지니어링 프레임워크는 이제 드라이브 기술 엔지니어링도 포함해 제공되고 있다. 드라이브 기술 사업 본부 마이클 프란케 최고경영자는 “플랜트의 디지털 엔지니어링에서 종합적인 효율성은 우선 드라이브 기술의 빈틈없는 통합을 실현해야만 달성할 수 있다. TIA Portal 덕분에 이것이 가능해졌고, 그 덕분에 우리는 통합 분야에서 경쟁사들을 크게 앞서 나가게 됐다”고 말했다.


2007년 UGS를 인수한 후 지멘스는 전체 제품 개발 및 생산의 가치 창출 사슬에 산업용 소프트웨어를 포함 공급하는 세계에서 유일한 회사가 됐다.


안톤 S. 후버는 “업계의 지속적인 디지털화 과정은 생산에서 더 큰 투명성과 효율성을 약속한다”면서, “산업용 소프트웨어가 현대의 생산에서 가장 높은 성장을 보이는 기술 분야인 것은 우연이 아니다. 2007년 이후로 우리는 산업용 IT 및 산업용 소프트웨어의 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인수 작업에 40억유로 이상을 투자해 왔다. 가상과 실제 공정을 아우르는 빈틈없는 통합을 달성한다는 궁극의 목표를 가지고 말이다”라고 밝혔다.


최근 LMS 합의 인수로 지멘스는 기존에 가지고 있던 메카트로닉스 시스템 테스팅 및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제품의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앞으로 지멘스의 고객들은 가치 창출 사슬을 따라 매번 새로운 단계를 거칠 때마다 하나의 데이터 형식과 소프트웨어 시스템에서 다른 데이터 형식과 시스템으로 바꾸는 대신에, 통합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해 제품을 시뮬레이션, 테스트, 최적화, 제조할 수 있는 역량을 갖게 될 것이다.


또한 지멘스는 벤틀리 시스템즈와의 전략적 협력을 선언했으며, 앞으로 두 협력사는 공장 플랜트 전체 수명 주기에 걸쳐 디지털 제품 개발, 생산 프로세스 설계, 정보 모델들 간 더 큰 통합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공동의 데이터 형식과 콘텐츠를 정의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지멘스는 SPS/IPC/Drives 2012에서 직접 개발한 인상적인 제품 라인업을 소개하며, 엔지니어링상에 수많은 중요한 이정표를 세웠다.


새로운 Simatic S7-1500 컨트롤러 세대와 TIA Portal 엔지니어링 프레임워크 버전 12가 그것이다. 중형 및 최상위(대형) 애플리케이션용 차세대 컨트롤러 제품군인 Simatic S7-1500은 뛰어난 시스템 성능, 통합된 모션 제어 어레이, 보안 및 안전 기능을 제공한다. 간편한 시운전과 사용자 구성이 가능한 플랜트 상태 진단 기능은 통합 TIA Portal의 새로운 기능 패키지 일부로서 엔지니어링을 단순화하고 프로젝트 엔지니어링 비용은 최소화한다.


새로운 TIA Portal 버전은 다양한 추가 기능도 함께 제공한다. 예를 들면, V12에서는 TIA Portal을 이용해 SinamicsG 컨버터 제품군의 모든 지멘스 드라이브에 대한 파라미터 설정이 가능하다. 마이클 프란케 최고경영자는 “Sinamics Startdrive V12를 이용해 이제Sinamics G 컨버터 제품군을 플랜트 엔지니어링 개념에 통합시킬 수 있다. 직관적이고 간단한 조작 방법과 스마트한 기능은 가장 복잡한 애플리케이션일지라도 필요한 엔지니어링 투입을 줄여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새로운 Simatic S7-1500 제품군의 제어 시스템을 위해 TIA 포털 상에서의 안전 기능이 업그레이드됐으며, 새로운 보안 기능으로 지적 재산, 복제, 접근 차단(보호) 성능이 향상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