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 광학 검사·PCB 검사 솔루션
  • 월간 FA저널
  • 승인 2013.06.28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멀티태스킹 촉진시키는 최신 멀티 코어 테크놀로지


현재 시장에 출시되고 있는 애플리케이션 장비들은 계속해서 다양한 기능을 포함하고, 높은 통합성과 유동성을 갖추며 소형화되고 있다. 이들 장비에 내장돼 있는 프린트서킷보드 (PCBs)는 과거와 비교해서 더 많은 부품들을 담고 있다. PCB 부품의 밀도가 높아질수록 자동 광학 검사(이하 AOI)의 중요성도 높아지고 있다.


AOI는 2D에서 3D 검사로 진화해오면서 납땜 이음의 상태 파악, 부품의 위치가 기울어지지는 않았는지 등을 효과적으로 검사할 수 있게 발전해왔다. 검사의 효율성과 높은 성능, 산업용 컴퓨터의 확장성을 높이기 위해 외부 신호 위치 비교 및 알림을 할 수 있는 동작제어 카드 설치가 요구됐으며, 설치 후에는 즉석 캡처와 즉석 검사가 모두 가능해졌다.


PCB 검사 애플리케이션에 AOI를 사용하는 것은 대세다. 이번에 소개할 프로젝트는 어드밴텍의 차세대 산업용 컴퓨터들과 소프트모션 이미지 캡처, 탐지 소프트웨어 기술이 납땜 작업의 검사와 탐지를 신속하게 수행할 수 있는지를 설명해주는 사례다.


프로젝트 상의 요구 사항

과거에 이미지 탐지는 읽는 방식이 아닌, 즉석에서 처리하는 방식에 주로 의존했다. 과거와 비교할 때 오늘날은 고속의 연속 공정에서도 이미지 수집과 검사를 할 수 있게 돼 효율성 향상이 중요해졌다.


컴퓨팅 코어의 전반적인 성능을 결정짓는 가장 큰 요인 중 하나는 동작제어 카드와 프레임 그레버를 결합시킬 수 있는 고성능 산업 컴퓨터의 존재다. 멀티플 CCD 탐색기로부터 수집된 이미지는 3D 검사를 기반으로 구축된다. 광원의 선택과 노출 시간의 관리는 이미지 수집의 속도와 질을 결정한다.


쿼드 코어 컴퓨팅 능력을 갖춘 높은 성능의 산업용 컴퓨터는 안정적이고 믿을만한 컴퓨팅 플랫폼을 제공하고 더 나아가 이미지 인식에 필요한 시간도 단축시킨다. 이 프로젝트의 요구 사항은 쿼드 코어를 가진 산업용 컴퓨터와 높은 속도의 컴퓨팅 프로세서, 이미지 인식 주기를 단축시키는 능력으로 정의될 수 있다.


이외에 요구되는 사항으로는 ‘충분한 동작제어 카드와 프래임그레버를 설치할 수 있게 하는 PCIe와 PCI 인터페이스 확장 능력’, ‘테이블 간격을 사용해 위치를 비교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신호 출력을 알리는 동작제어’, ‘동시에 시작하고 동시에 끝나는 기능(STA/STP)’, ‘영상 캡처와 검사 프로세서에 있는 다른 카드 제조사의 호환성 검사’ 등이 있다.


어드밴텍 쿼드 코어 프로세서 산업용 시스템

어드밴텍의 쿼드 코어 프로세서 산업용 시스템은 고객의 요구에 맞게 선택된 확장성이 높고 안정적인 시스템이다. 어드밴텍은 영상 데이터와 모션의 통합을 위한 최상의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소프트 모션 6축 동작제어 카드는 시스템이 높은 속도에서도 위치 비교를 할 수 있게 해주며, 알고리즘을 사용자의 편의대로 바꿀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출력 기능과 즉석 이미지 수집을 위한 타 브랜드의 프레임 그레버를 끊김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산업용 컴퓨터

어드밴텍은 표준 디지털 인터페이스(GigaLAN 및 기타)를 통하거나 프레임그레버를 통한 제3자 브랜드와의 통합을 가능케 하는 동작제어 기술을 지닌 높은 성능의 산업용 컴퓨터를 제공한다.


어드밴텍의 동작제어 기술이 소프트 모션 기술에 적용돼 미세 조정 메커니즘과 컨트롤을 위한 축 동작제어의 최적화가 가능해졌고, 특정 기능을 요구하는 상황에 맞춘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어드밴텍의 강력한 산업용 컴퓨터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고 데이터 처리 과정과 이미지 분석, 정확한 계산 과정 등 멀티태스킹을 촉진시키는 최신 멀티 코어 테크놀로지를 사용한다. 확장성이 뛰어난 백 플레이트는 다양한 전송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제어 카드와 데이터 수집 카드, 비디오 카드 등 다양한 카드들과 호환된다.


본 기사는 어드벤텍케이알(TEL. 080-363-9494)에서 제공한 것입니다.


FA Journal 편집국 (Tel. 02-719-6931 /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