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어차일드반도체, ‘FAN324x 스마트 듀얼-코일 릴레이 드라이버’
  • 월간 FA저널
  • 승인 2013.06.24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력한 DC 출력 전류로 릴레이 콘택터 안전 개방 및 차단 가능
 


페어차일드반도체는 최근 ‘FAN324x 스마트 듀얼-코일 릴레이 드라이버 제품군’을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이들 제품군은 강력한 DC 출력 전류를 제공하면서 안전하게 릴레이 콘택터를 개방 및 차단할 수 있도록 해준다.


하 상 범 기자


스마트 미터는 시스템 관리 향상을 위해 전력 사용량의 수요가 급증하거나 반대로 전력이 부족해질 때 원격으로 부하를 전력망으로부터 차단할 수 있어야 한다.

마이크로콘트롤러에 의해 제어되는 스마트 미터는 전력망으로부터 유입되는 피드에 직접 연결되기 때문에 잡음 환경까지 견뎌내야 한다. 정확한 입력 필터 타이밍·XOR 입력 보호·릴레이를 보호하기 위한 최대 출력 펄스 폭을 가진 서비스 차단 스위치·사전 정의된 혹은 입력된 값의 최대 펄스 폭을 항상 제공할 수 있는 성능이 통합적으로 제공돼야 스마트 미터를 위한 최상의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다.


최근 페어차일드반도체는 이러한 기능들을 지원하는 ‘FAN324x 스마트 듀얼-코일 릴레이 드라이버 제품군’을 개발했다.


FAN324x 스마트 듀얼-코일 릴레이 드라이버 제품군은 12V·24V·48V 릴레이와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8V에서 60V의 동작 범위, 3.3V 또는 5V 정현파 로직 신호와 호환 가능한 입력을 사용하고 있으며, 외부 스위치를 사용하지 않고 용접 콘택트를 차단할 수 있는 강력한 DC 전류를 지원한다. 이 때문에 릴레이 콘택터를 안전하게 개방 및 차단할 수 있게 됐으며, 넓은 동작 온도 범위가 제공돼 다양한 전압·정격의 릴레이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각 장비에는 부정기적인 단일 바이어스 전원을 위한 선형 레귤레이터가 추가됐다. 정확한 입력 필터 타이밍 및 XOR 입력 보호 기능과 정확한 최대 출력 펄스 폭, 내부 온도 셧다운 보호 기능 및 단일 바이어스 전압 설계를 통한 절연 및 비절연 설계 지원도 FAN324x 스마트 듀얼-코일 릴레이 드라이버 제품군이 가진 장점이다.


통합 스위치와 타이밍 맞춤화를 위한 웨이퍼 레벨 조정 성능까지 제공하는 FAN324x 스마트 듀얼-코일 릴레이 드라이버는 8리드 SOIC 패키지로 제공되며, 고객 요청이 있을 때 샘플 제공도 이뤄진다. 해당 샘플은 주문 접수 후 8~12주 사이에 받을 수 있다. 

FA Journal 하 상 범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