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노버박람회서 생산성 및 효율성 높이는 기술 선봬
  • 월간 FA저널
  • 승인 2013.07.02 2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멘스, 수익성 및 효율성 향상을 위한 해답 제시
 지멘스는 하노버산업박람회 2013에서 ‘생산성과 효율성의 결합’이라는 테마로, 수익성 향상 및 환경과의 지속적 상호작용에 기여할 수 있는 산업용 최신 제품 및 시스템, 서비스를 소개했다.

김 미 선 기자

효율성과 생산성 향상을 위한 핵심은 효율적인 제품 사용이다. 지멘스는 풍부한 경험을 갖춘 숙련된 산업 파트너로서 그에 부응하는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제품 디자인 및 계획 단계부터 엔지니어링 및 제작을 거쳐 유지보수 및 현대화에 이르기까지 모든 솔루션은 전체 부가가치 사슬을 아우른다. 지멘스는 하노버산업박람회 2013에서 효율성과 생산성에 역점을 둔 기술을 소개했다.

에너지 효율 고려한 지속 가능한 솔루션

드라이브 기술 사업본부에서는 성능을 높이고 에너지 소모를 줄일 수 있는 다양한 혁신 기술이 개발되고 있다. 예를 들어, 크기가 109 및 129인 헬리컬 모터, 오프셋 기어 모터, 베벨 기어 모터로 토크 한계를 최대 5,000Nm까지 높일 수 있는 신형 Simogear 기어 모터를 이제 상당히 높은 효율성 등급인 IE3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Simotics 제품군에서는 두 가지 신형 제품이 에너지 비용 절감과 CO2 배출량 감소에 기여하고 있다. 고전압 모터 Simotics HV의 경우에는 H-Compact Plus가 혁신적으로 바뀌었고, 저전압 부문에서는 1MB10 시리즈의 Simotics XP 폭발 보호 모터가 효율성 등급 IE2 및 IE3에서 사용되고 있다. 또한, 드라이브 기술 DT- Configurator의 경우 사용자가 자신의 요건에 맞는 최적의 제품은 물론 팬이나 펌프, 압축기도 선택할 수 있다.

비용 효율적 생산

생산 과정에서 에너지 절약 측면만 고려해서는 안 된다. 효율성과 생산성도 그에 못지않게 중요하기 때문인데, 이 두 가지 요소 모두 올바른 시스템을 사용해 장기간에 걸쳐 향상시킬 수 있다.

Simatic S7-1500 컨트롤러 제품군은 이 프로세스에서 최고의 효율성과 생산성을 자랑할 뿐 아니라, TIA Portal과의 통합을 통해 상당히 높은 시스템 성능과 엔지니어링 효율성을 구현한다. 또한, 통합형 세이프티 하드웨어와 솔루션을 통해 엔지니어링 프레임워크를 중요한 요소로 한층 더 보완했다.

지멘스는 신형 플랜트 모니터링 솔루션을 통해 기계 제조업체와 플랜트 운영업체에 더 큰 부가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진동 센서로 입력 기능이 추가된 Siplus CMS2000 상태 모니터링 시스템의 신형 모듈 덕분에, 플랜트를 전보다 훨씬 더 폭넓게 모니터링할 수 있게 됐다. Sinema Server 네트워크 관리 시스템은 인프라 네트워크에서 장애를 최대한 빨리 진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와 함께, 지능형 배터리 관리 기능을 갖춘 Sitop UPS1600 무정전 DC 전원장치는 사용자에게 종합 진단과 운영 데이터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완전 통합 자동화(Totally Integrated Automa tion)에서 완벽한 시스템 통합이 가능하고, TIA Portal에서의 엔지니어링도 편리하다.

FA Journal 김 미 선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