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그넥스, 휴대형 ID 리더기 DataMan 8000 시리즈 출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0.09.01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용 이더넷 및 자동 포커스 기능 제공

머신 비전 시스템 및 센서 분야 전문기업 코그넥스(www.cognex.com)는 차세대산업용 휴대형 ID 리더기 DataMan 8000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생산 현장에서 사용될 수 있도록 설계된 DataMan 8000 시리즈는 코드 크기, 품질, 인쇄 방법 또는 코드가 표시된 표면에 상관없이 1D와 2D코드 판독을 가능하게 하는 IDMax 특허 기술을 적용해 획기적인 첨단 코드 판독 기술을 제공한다. 또한 DataMan 8000 시리즈는 산업용 휴대형 ID 리더기로서는 혁신적인 이더넷을 포함한 모듈형 통신과  액상 렌즈 가변 포커스 기술을 제공한다.


DataMan 8000 시리즈는  탁월한 판독률로 사실상 모든 종류의 코드 판독을 가능하게 하는 두 가지 강력한 판독 알고리즘인 1DMax™ 및 2DMax™를 탑재했다. 또한 산업용 휴대용 리더기로서는 업계 최초로 통합 액상 렌즈 기술을 제공하고, 조절 가능한 액상 렌즈 포커스를 통해 영상 기반 휴대형 리더기에 필요한 최대한의 심도 유연성을 제공한다. 코그넥스의 고정형 리더기에 이미 통합되어 있는 이 입증된 신기술을 통해, 사용자는 최초로 단일 리더기에서 소형 2D DPM(Direct Part Mark)과  선형 바코드를 판독할 수 있게 됐다.


뿐만 아니라  DataMan 8000 시리즈는 RS-232/USB와 산업용 이더넷 통신을 모두 지원한다. 시스템의 독특한 모듈형 통신 설계를 통해 사용자는 현장 교환형 인터페이스 모듈을 가지고, RS-232/USB에서 산업용 이더넷으로 쉽게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이러한 유연성을 통해 사용자는 향후 통신 요건에 맞게 쉽게 초기 리더기 설정을 수정할 수 있다.


코그넥스 ID 제품 사업부 매니저 칼 거스트(Carl Gerst)는 “DataMan 8000 시리즈는 산업용 휴대형 리더기 부분에서 획기적인 도약을 가져왔다”며, “강력한 코드 판독 기능과 견고한 디자인 외에도 공장 네트워크 및 ERP 시스템과 손쉽게 통신할 수 있게 함으로써 실시간 추적을 가능하게 하며, 자동 가변 포커스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매우 작은 2D 데이터 매트릭스 DPM(Direct Part Mark)을 확대하거나 긴 1D 바코드를 판독할 수 있게 한다”고 설명했다.


DataMan 8000 시리즈는 Dataman 8500과 8100의 두 가지 모델을  제공한다.


DataMan 8500 리더기는  모든 코드 유형과 표면에서 우수한 영상 형상화를 가능하게 하는 특허 취득 기술인 코그넥스의 UltraLight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UltraLight는 전자식으로 조절되는 하나의 조명으로 암시야 및, 확산 조명을 모두 제공한다.


DataMan 8100 리더기는 DataMan 8500의  모든 기능과 함께 명시야 조명 기능을 제공한다. DataMan 8100 리더기는 특수 조명 없이 우수한 코드 판독 성능이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DataMan 8000 시리즈 휴대형 리더기에 대한 보다 상세한 내용은 www.cognex.com/8000에서 찾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