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애질런트, MIMO 레이더 및 무선/4G 설계 가속화 툴
  • 월간 FA저널
  • 승인 2013.08.19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광대역 기술의 보다 빠른 구현
한국애질런트(www.agilent.com)가 통신 및 방위 시스템 설계를 위한 플랫폼인 SystemVue의 최신 버전을 최근 발표했다.

SystemVue 2013.01은 차세대 MIMO 레이더 시스템 및 무선/4G 네트워크 시스템을 설계하는 시스템 디자인 설계 분야, 디지털 신호 프로세싱 모델 분야, 테스트 및 검증 분야 담당 엔지니어를 위한 새로운 개발 솔루션을 제공한다.

새로운 버전의 소프트웨어는 R&D 환경에서 실제 모델링, 표준 기반 검증 및 고성능 테스트 장비와의 연결을 통해, RF 및 DSP 시스템 설계에 대한 중요한 스펙 결정을 보다 효율적으로 내릴 수 있게 한다. 또한 새로운 무선 및 방위 기술의 빠른 구현을 가능하게 하면서 설계 반복으로 인한 효율성 저하 및 제품 개발 프로젝트 위험성을 줄일 수 있다.

SystemVue의 W1905 레이더 모델 라이브러리는 MIMO, 위상 배열(Phased-Array) 및 합성 개구(Synthetic Aperture) 레이더와 같은 배열 기반 레이더 기술의 정교한 신호 처리 개발 툴을 제공한다. 새로운 버전의 솔루션으로 레이더 설계자는 약 70개의 시뮬레이션 레퍼런스 블록과 50개의 애플리케이션 예제를 사용해 배열 기반의 레이더 시스템 설계를 평가할 수 있다. 또한 C++, Math, FPGA/HDL 및 SystemC를 포함하는 다양한 모델링 포맷으로, 구현한 개발자 코드를 SystemVue의 신호 처리 알고리즘에서 사용할 수 있다.

SystemVue는 레이더 설계자가 X-파라미터를 사용하는 실제 RF 모델, 애질런트의 M8190A 임의 파형 발생기와 작동하는 광대역형 시퀀스 파형, 도플러 효과, 범위 지연 및 지형 기반 클러터와 같은 물리적/관성 페이딩 요인들, 안테나 방향과 간격, 간섭, 방해, 타깃, 클러터, 페이딩 및 기타 비정상적 현상들을 포함하는 가상 시나리오를 렌더링하도록 다양한 시스템 디자인 측정 결과를 처리할 수 있게 한다.

애질런트의 EDA EEsof 아시아 마케팅 담당자 이 준 부장은 “SystemVue는 레이더 시스템 설계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정교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면서, “알고리즘을 모델링함으로써 RF 송신/수신 통로와 환경뿐만 아니라, 기가 헤르츠급 테스트 장비와 연동해 고객들이 고비용의 실제 비행 테스트와 고가의 전용 하드웨어 에뮬레이터의 의존도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고 밝혔다.

FA Journal 편집국 (Tel. 02-719-6931 /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