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트리아 정부 인증 획득한 비앤알의 연구실
  • 월간 FA저널
  • 승인 2013.09.03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발 과정 중 테스트 통해 제품 품질 향상

비앤알은 해당 제품의 인증서에 기록된 것처럼 모든 관련 표준을 준수하고 있다. 이 회사는 제품을 가능한 빨리 시장에 출시하기 위해, 오스트리아 에겔스버그에 위치한 본사에 자체 실험 연구실을 두고 있다.

비앤알은 환경적인 요인이 시스템 작동에 있어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것과, 또 그 반대로 시스템 역시 환경에 나쁜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것을 입증하는 데 필요한 증거를 제시할 수 있다. 올해 2월 초에 오스트리아 담당 연방 교육부는 비앤알 실험 연구실에 EN ISO/IEC 17025 : 2007에 따른 연구실 인증을 부여했다. 

김 미 선 기자 

전 세계적으로 모바일 및 해양 장비를 포함해 많은 제조업체들이 비앤알의 제품을 기계나 시스템에 사용한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은 라디오 및 레이더 장비로부터의 극한 온도, 충격, 진동, 바다 공기 및 방사선에 따라 영향을 받기 쉽다. 하지만 이 같은 불리한 조건에서도 비앤알의 제품은 오랫동안 최고의 신뢰성과 안정성으로 인정받고 있다.


환경이 장비에 미치는 영향

기술자들은 환경 실험 연구실에서 장비가 현장에서 직면할 수 있는 다양한 환경 조건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다.

온도 제어가 가능한 여러 개의 방 온도를 -40~85°C까지, 습도는 10~98% 정도까지 되도록 각각 설정한다. 이 테스트는 제품이 열악한 환경 조건에서도 작동하는 데 문제가 없도록 하고, 잦은 온도 변화에도 기계 수명이 줄지 않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충격 및 진동 실험을 통해 강렬한 기계적인 압박을 시뮬레이션하고, 제품 부식에 대한 저항을 테스트하기 위해 염분 분사 실험으로 5% 농도의 소금기가 포함돼 있는 안개를 제품에 노출시킨다.

고전압 실험은 제품의 회로 보드 트랙 사이에 아크 오버(Arc-Over)가 발생하지 않도록 6.5kV를 적용해 1,500V로 블리더 저항력을 실험한다. 쉴드 처리된 전용 공간에서 30kV까지의 방전, 5.5kV까지의 버스트, 그리고 5kV 서지에 대한 내성 시험을 실시한다.

기계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

반대로, 기계들이 작동되면서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매우 엄격한 규정들도 있다. 전기기기들은 노이즈, 열 및 전파 장애뿐 아니라, 전압 스파이크 및 고조파를 발생시킬 수 있다. 이러한 요인들을 최소화하기 위해 차단된 공간에서 테스트를 실시한다. 9m 이상의 길이에 5m 넓이, 그리고 5.5m 높이의 전파무향실에서 기가헤르츠(GHz) 범위의 전자기 방출은 3m 이상의 거리에서 측정한다. 

제품 품질을 높이다

2013년 2월, 오스트리아 연방 정부의 Family and Youth로부터 인증을 받은 이후 비앤알의 환경 실험 연구소는 현재 공인 실험 시설기관으로 채택돼 있다.

비앤알 환경 실험 연구소의 Franz Stadler 대표는 “비앤알 내 공인 환경 실험 연구소가 있다는 것은 우리에게 큰 자율성을 준다”면서, “비앤알은 개발 과정에서 더 많은 실험을 통해 지속적으로 우리 제품의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FA Journal 김 미 선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