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3D 프린팅 기술 발전 위해 업계간 업무 협약 활발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7.12.21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요소 기술이 융합돼야 하는 특성이 있는 3D 프린팅 산업에서 한국델켐과 헵시바가 프린팅 장비, 소재, 소프트웨어 등 양 기관의 전문분야 강점을 토대로 3D 프린팅 응용 분야 개척을 위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3D 프린팅 공정 기술 및 응용 분야 공동 연구

[Industry News 박규찬 기자] 한국델켐은 3D 프린팅 기술을 활용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고 대한민국 3D 프린팅 산업의 기술 발전을 위해 헵시바와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간 3D 프린팅 공정 기술 및 응용 분야를 공동 연구하며 기술 발전과 성과를 창출하는데 목적이 있다.

한국델켐과 헵시바가 프린팅 장비, 소재, 소프트웨어 등 양 기관의 전문분야 강점을 토대로 3D 프린팅 응용 분야 개척을 위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사진=한국델켐]
한국델켐과 헵시바가 프린팅 장비, 소재, 소프트웨어 등 양 기관의 전문분야 강점을 토대로 3D 프린팅 응용 분야 개척을 위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사진=한국델켐]

한국델켐은 2017년 상반기 적층 가공을 위한 전문 소프트웨어인 넷팹(NETFABB) 공급을 본격화했다. 넷팹은 적층 가공 및 3D 프린팅 작업 공정을 간소화하고 빠르고 간편하게 3D 모델을 생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소프트웨어다. 

넷팹을 기반으로 기존의 제조 패러다임인 절삭가공 방식에 새로운 패러다임인 적층 가공 방식 간의 융합을 통한 제조 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연구 개발 및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산업용 냉난방기 분야에서 국내외 최고의 인지도를 자랑하는 헵시바는 사업을 다각화하고 지속적인 성장 동력을 발굴하기 위해 3D 솔루션 사업부를 설립했다. 자체 기술력을 기반으로 3D 프린터인 벨츠 3D(Veltz 3D)를 개발해 활발히 보급하고 있다.

3D 프린팅 산업은 다양한 요소 기술이 융합돼야 하는 특성이 있다. 이에 한국델켐과 헵시바는 프린팅 장비, 소재, 소프트웨어 등 양 기관의 전문분야 강점을 토대로 3D프린팅 응용 분야 개척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됐다.

한국델켐 양승일 대표는 “헵시바 주식회사의 우수한 하드웨어 기술과 한국델켐 소프트웨어 기술을 토대로 3D 프린팅 산업의 새로운 응용 분야 개척 및 실증 사례를 개발하기 위해 공동 연구 및 영업과 마케팅 활동에서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해나갈 것“이라며, “양 기관의 기술 발전은 물론 국내 3D 프린팅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나아가 대한민국의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