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신뢰를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 공급
  • 최홍식 기자
  • 승인 2018.01.18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태양광 시장에서 인버터 및 ESS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수요가 늘어나는 만큼 기술력과 품질이 좋은 제품을 고객들은 찾는다. 

카코뉴에너지, 적극적으로 시장 참가 예정

[Industry News 최홍식 기자] 100년간 기술혁신과 품질 개선을 통해 우수한 인버터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는 카코뉴에너지 제품을 먼저 찾는 것은 당연한 일인지도 모른다. 

카코뉴에너지 김양수 국내영업팀장 [사진=Industry News]

카코뉴에너지는 전문화된 연구소에서 고급 엔지니어가 연구개발에 매진해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글로벌 태양광 인버터 리더로서 전 세계에 제품을 공급중에 있으며, 대용량 인버터의 경우 국내 연구소를 통해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돼 국내 및 유럽과 미국에 공급하고 있다. 

긴 역사만큼 소용량 인버터부터 대용량 인버터까지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고객 맞춤 공급이 가능하다.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를 통해 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 최고 혁신을 끊임없이 제공하고 있는 카코뉴에너지는 글로벌 서비스 네트워크를 구축해 고객에 대한 제품 품질 서비스 만족도를 더욱 높여가고 있다, 

글로벌 인버터 기업 카코뉴에너지
카코뉴에너지는 2017년 고리 원자력발전소 및 서부발전소 내 대규모 태양광 발전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한 실적을 가지고 있다. 이는 제품의 품질을 이미 인정받은 사례라고 볼 수 있다. 또한, 해외사업에서도 눈부신 성과를 이뤘다, OCI사가 미국 텍사스주 샌안토니오시의 전력회사로부터 수주한 500MW 규모의 태양광발전 프로젝트에 참여해 인버터를 전량 납품하는 등 성공적으로 사업을 완료했다. 이를 계기로 카코뉴에너지의 인버터가 미국 태양광 시장에서 더욱 인정받게 됐다. 

태양광 시장 대부분 낙관 예상
2018년은 많은 사람들이 예상하듯 문재인 정부의 신재생 2030 정책에 의거해 태양광 사업을 비롯한 신재생에너지 사업이 활성화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 20년 장기고정가격계약 의무화 제도가 도입 적용됨에 따라 소규모 설치 사업자가 확산될 것으로 전망된다.

더불어 기존 태양광발전 사업 시장 역시 규모가 커지고 확장될 것으로 보인다. 여전히 화두가 되고 있으며 태양광 연계 활용 시 가중치가 높은 ESS 사업 역시 전년 대비 더 많은 비중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정부 정책과는 별도로 지자체의 규제완화와 한전의 선로 문제 해결이 우선돼야 태양광 사업이 더욱 빠르게 확산될 것이다. 

신제품 출시예정, 다양한 전시회 참가 논의
태양광 호황세 분위기가 예상되는 2018년에는 그 어느 때보다 분주한 한 해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신제품 출시와 국내 대표 전시회에 적극 참가해 카코뉴에너지의 철학을 전하게 될 것 같다. 그동안 카코뉴에너지에 대해 시장에서 떠돌던 소문도 불식시키고 잘못된 오해도 바로잡아 나갈 생각이다. 근거 없는 허위사실을 배포하는 경우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갈 방침이다. 

카코뉴에너지는 국내 사업과 함께 글로벌 기업으로써 해외사업에도 중점을 두고 있다. 지금 당장 지역을 공개할 수 없지만 대규모 해외 태양광 발전소 건설 프로젝트에 참여요청을 받은 상태이며, 이 프로젝트에서 성과를 도출해내기 위한 기술적 지원 역시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정부의 정책 조정 필요

태양광 산업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정부가 주도적으로 역할을 해야 한다. 중장기적이고 지속적인 정부 정책 지원은 태양광 산업 시장의 성장 속도를 좌우하게 될 것으로 생각된다. 특히 지자체의 규제완화와 한전 선로 증설에 대한 적극적 지원이 필요하다.

더불어 현행 발전 사업 관련 기준 가운데 일제시대의 전력 규격과 기준이 잔재해 있어 현실과 맞지 않는 부분에 대해 과감한 수정이 필요하다. 또, 10년 전 태양광발전 산업이 태동될 때 마련된 기준으로 인해 시장 확산이 더디고 나아가 해외 시장 진출에도 어려움을 겪는 부분이 많다.

신재생에너지 확산을 추진하는 상황에서 낡은 기준과 규제 등을 현실에 맞게 수정 보완해야 한다. 이렇듯 정부 정책의 수정과 다양한 의견 수렴, 사업 진행 기준 및 허가 기준의 조정이 뒷받침된다면 국내 태양광 시장은 탄력을 받아 성장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철저한 품질관리와 지속적인 연구개발 진행
신재생에너지 분야 글로벌 선두기업으로 정체성을 갖는 카코뉴에너지는 국내에 제품 개발 연구소와 생산기지를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산업발전과 품질관리에 각별한 정성을 쏟고 있다. 지속적인 연구 개발과 우수한 제품을 생산 공급하는데 최선을 다할 전망이다. 

정부 정책으로 인해 태양광 시장에 대해 낙관적 분위기가 조성되고 있지만 인버터 제조 기업 입장에서 시장의 패러다임을 살펴보면 더욱 어려워진 것이 사실이다. 태양광 기술은 이미 상향 표준화 돼 있고, 고객의 니즈는 더욱 높아져 고품질의 저렴한 제품을 많이 찾는다. 

카코뉴에너지는 오늘도 끊임없는 혁신과 기술 개발을 통해 인류사회에 기여하며 단순한 매출액으로 판단되는 기업이 아닌, 세계 친환경 사업 분야의 선두 기업으로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