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SMotioncontrol, EtherCAT 기반 다축 솔루션 개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0.09.15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ACSMotionControl에서 EtherCAT 기반의 다축 모션 제어 솔루션이 새롭게 출시됐다. 이는 기존 제어기당 8축 제어에 대한 부분을 극복하기 위해 1년여에 걸쳐 개발한 제품이다.


EtherCAT 네트워크 시스템으로 돼있는 각 축은 20kHz 샘플링 및 서보 업데이트 시간으로 전체 동기화가 가능하며, EtherCAT을 이용해 EtherCAT 서드파티 제품과 연동이 자유롭다는 장점을 가지게 됐다. 또한 다양한 드라이브 모듈의 추가적인 개발로 거의 모든 모터의 구동이 가능하게 됐다.


이번에 개발된 제품군은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다.


네트워크 마스터 컨트롤러 SPiiPlusNT

고성능 32축 제어 EtherCAT 네트워크 마스터로, 실시간 서보 제어를 위해 보드에 장착된 8축 서보 프로세서(SPii)와 ACS 슬레이브 MC4U 노드, ACS 네트워크 드라이브 혹은 서드파티 드라이브를 이용해 축 증설이 가능하다.


네트워크 슬레이브 컨트롤러 SPiiPlusDC

MC4U 슬레이브에 포함된 고성능 8축 슬레이브 드라이브 컨트롤러로, 모션 궤적을 SPiiPlusNT로부터 받아 동기화 되며, EtherCAT 네트워크 통신을 이용해 8축에서 최대 32축까지 네트워크로 구성이 가능하다.


네트워크 매니저 SPiiPlusNTM

32축 모션 제어 스테퍼, DC 브러시, DC 브러시리스 모터를 구동하며, EtherCAT 슬레이브 디바이스인 SPiiPlus UDMnt와 SPiiPlus SDMnt, SPiiPlus PDMnt와 조합해 구성이 가능하다.


네트워크 유니버설 드라이브 모듈 SPiiPlus UDMnt

1 또는 2개의 로터리, 리니어 DC 브러시, DC 브러시리스(서보), 스텝 모터를 직접 제어할 수 있다. 위치, 속도, 전류를 20kHz 업데이트 시간으로 각 축에 대해 실시간 제어가 가능한 2축 서보 드라이브 모듈이다.


8축 네트워크 스테퍼 드라이브 모듈 SPiiPlus SDMnt

많은 오픈 루프 스텝 모터를 구동할 경우 SPiiPlus SDMnt를 네트워크로 추가해 적은 비용으로 구성이 용이하며, 36VDC, 3A 양극 드라이브가 포함돼 있다. 마스터-슬레이브 구동을 위해 2개의 Pulse/Direction 입력과 2개의 Pulse/Direction 출력을 포함하고 있으며, 각 6개씩의 일반적인 I/O를 가지고 있다.


4축 네트워크 Pulse/Direction 모듈 SPiiPlus PDMnt

4축의 스텝 모터 및 서보모터 드라이브가 연결 가능한 Pulse/Direction 인터페이스 모듈로, 4MHz의 최대 펄스 출력을 가진다.


네트워크 입출력 모듈 SPiiPlus IOMnt

8개의 Opto-isolated 디지털 입력 및 출력을 제공하며, 입력 전압은 5VDC 혹은 24VDC로 사용자가 조정할 수 있다.


이 제품들은 10월경에 ACSMotioncontrol 한국 총판인 프레스토솔루션(070-7135-8607)에서 제품 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