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PLM소프트웨어, 새로운 산업별 맞춤형 솔루션 출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3.11.29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LM 구축 가속화·빠른 ROI 실현·신속한 신기술 도입
지멘스PLM소프트웨어가 연례행사인 PLM 소프트웨어 애널리스트 컨퍼런스(PLM Software Analyst Conference)에서 산업별 솔루션인 Industry Catalyst Series(인더스트리 카탈리스트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Industry Catalyst Series는 산업별 베스트 프랙티스 가이드, PLM 구축을 가속화하는 소프트웨어와 템플릿, 그리고 특정 산업별 맞춤형 시스템을 제공하는 패키지로 구성돼 있다.


이 민 선 기자


Industry Catalyst Series는 기업의 PLM 투자에 대한 전반적 수익률 증대와 빠른 ROI(투자 수익률) 실현을 위해 개발됐으며, 최신 PLM 기술을 보다 빠르고 쉽게 도입해 이에 대한 가치를 실현할 수 있게 한다. 이 시스템은 지멘스PLM소프트웨어의 개방형 비즈니스 모델에 따라 자사의 다양한 솔루션 및 기종의 PLM 솔루션과 함께 구동 가능하다. 이 시스템의 산업별 솔루션은 향후 수개월에 걸쳐 지속적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지멘스PLM소프트웨어의 척 그라인드스태프(Chuck Grindstaff) 회장은 “당사는 2년 전부터 제품 개발 중심의 기업에서 산업별 요구사항에 집중하는 기업으로 탈바꿈하기 시작했다”며, “이번 In dustry Catalyst Series 발표는 이러한 변화 이후로 한걸음 앞으로 나아가는 중요한 계기다. 여기에 제공되는 각 솔루션은 당사가 30년 넘게 고객과 함께 일하며 수집한 산업별 베스트 프랙티스를 골자로 구성된다. 각 솔루션은 그동안 쌓아온 지식과 경험을 기반으로 고객은 보다 빨라진 PLM 구축을 경험할 수 있게 될 뿐만 아니라, 이 시스템의 구현을 통해 각 기업의 사업에 맞게 새로운 기술 도입 촉진 환경을 마련함으로써 향상된 비즈니스 가치, 보다 빠른 ROI 실현과 최신 기술의 혜택을 즉시 누릴 수 있게 된다”고 언급했다.


지난 몇 년간 수많은 기업과 기관들은 PLM 기술과 공정으로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여왔다. 반면, 많은 기관과 기업들의 전면적인 PLM 솔루션 도입이나 기존 PLM 시스템에 최신 기술의 도입은 더딘 편이었다. 이로 인해 소요 비용과 각 기관과 기업 사업의 특정 공정, 데이터 구조와 워크플로우에 표준 PLM 기술을 맞춤형으로 구축하는 과정에서 업무 중단이 발생했다.


Industry Catalyst Series는 산업별로 맞춤형 구현을 보다 빠르게 실현함으로써 이러한 업무 중단을 최소화한다. 솔루션명에도 반영됐듯이 각 산업별 Indus try Catalyst Series 솔루션은 산업별 ‘에이전트’의 역할을 하며, PLM 구축 속도를 향상시킨다.


구체적으로 Industry Catalyst Series 각 솔루션은 산업별 베스트 프랙티스, 구축 가속화, 개방과 변경 가능한 산업 솔루션 컴포넌트 등 세 가지 요소를 토대로 이뤄진다.


지멘스PLM소프트웨어의 고객인 BSH의 조지 보글(George Vogl) PLM 담당 프로그램 매니저는 “인터페이스를 만들고 맞춤형 코딩을 할 때 PLM 시스템에 상당한 추가 비용이 발생한다”며, “지난 수년간 지멘스는 PLM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진화시키면서 맞춤형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대신 고객들의 요구와 필요에 맞게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도록 했다. 그 결과, PLM의 총 소유 비용을 25~35%으로 줄일 수 있게 됐다. 이제 Industry Catalyst Series의 도입으로 더욱 빠르게 PLM 기술을 구현하고 비용을 더욱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세계 선도적인 PLM 컨설팅 기관인 CIMdata의 피터 빌렐로(Peter Bilello) 회장 역시 “고객들이 신규 PLM 기술을 접하고 도입하는 데 있어 산업별, 회사별 요구에 맞게 맞춤형으로 구축되는 과정에서 그 구현 시간이 지연될 수 있다”며, “지연 시간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고객이 잃게 되는 가치가 더 커져 경쟁 우위에 위협이 될 수 있다. 지멘스PLM소프트웨어의 새로운 Industry Catalyst Series는 기업들이 신규 PLM 기술을 도입하는 시간을 줄이고 신규 산업 맞춤형 PLM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로써 기업들이 가치 실현 시간(Time to Value)을 앞당기고 경쟁 우위를 향상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앞으로 수개월에 걸쳐 자동차, 전자, 소비재, 조선 및 해양, 에너지, 산업 장비, 의료 장치와 항공 각 산업에 걸쳐 Indus try Catalyst Series 솔루션이 출시될 예정이다. Industry Catalyst Series에는 이 기종 PLM 도입도 가능하며, 지멘스PLM소프트웨어의 기업용 PLM 솔루션과 연계 가능하다.


지멘스PLM소프트웨어 기업용 솔루션으로는 디지털 제품 개발에 사용되는 NX, 디지털 라이프사이클 관리를 위한 Team center 포트폴리오, 디지털 매뉴팩처링을 위한 Tecno matix 포트폴리오와 실험 및 메카트로닉 시뮬레이션을 위한 LMS 소프트웨어가 있다.

FA Journal  이 민 선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