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상된 시각화와 모빌리티로 작업자들의 생산성 향상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8.03.12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워진 로크웰오토메이션의 씬매니저 v10.0(ThinManager v10.0)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통해 작업자들은 필요한 정보를 필요한 곳에서 보다 효과적으로 액세스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씬매니저 업데이트 통해 작업자에게 나은 액세스 제공 가능

[Industry News 박규찬 기자] 새로운 시각화, 모빌리티 및 보안 기능은 작업자와 기술자들이 로크웰오토메이션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와 산업 등급의 씬 클라이언트(Thin Client)를 이용해 다운타임을 줄이고 생산성을 향상할 수 있게 해준다.

씬매니저는 필요한 곳에 콘텐츠를 제공하고 작업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표시를 해준다. [사진=로크웰오토메이션]

또한 가상 스크리닝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은 코드 작성 없이도 다양한 소스에서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를 조회하는 방법을 개별화할 수 있다. 이러한 기능들은 작업자가 업무와 가장 관련된 정보를 조회하는데 도움이 된다. 

웨어러블 기술에 대한 지원 또한 작업자들이 정보에 액세스하는 방법을 획기적으로 바꿔 놓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유지보수 기술자는 Microsoft HoloLens 혼합 현실 헤드셋을 통해 장비를 그저 바라봄으로써 문제를 진단하고 해결할 수 있다.

로크웰오토메이션의 톰 조단(Tom Jordan) 씬매니저 마케팅 리더는 “씬매니저 소프트웨어는 개선된 시각화와 모빌리티를 통해 산업체들이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 환경을 구축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며, “이 소프트웨어는 데이터를 시각화하고 컨텐츠를 산업 시설 내에 있는 모든 장치, 사용자, 위치의 조합으로 배포할 수 있고 이러한 역량은 사용자의 작업에 대한 보다 큰 가시성과 관리를 가능하게 해준다”고 설명했다.

업데이트된 소프트웨어는 또한 생산성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인증 패스-스루를 도입했다. 과거에는, 사용자가 씬매니저와 다른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에 별도로 로그인을 해야 했으나 이제는 소프트웨어가 FactoryTalk View Site Edition처럼 지원되는 HMI로 사용자의 로그인 정보를 기본적으로 전송해주기 때문에 별도로 로그인을 하기 위해 시간을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개선된 인증 기능은 모든 장치와 사용자에 대한 관리를 간소화함으로써 작업자의 유지보수를 감소시켜주고 보안을 향상해준다. Version 10.0은 작업자가 RFID 뱃지와 생체 인증과 같은 여러 형태의 인증을 설정할 수 있게 해준다. 새로운 패스워드-캐싱 기능은 관리자가 작업 교대 중 PIN 인증 시간을 설정할 수 있도록 한다.

내장된 모바일 솔루션 렐러번스(Relevance)를 통해 이 플랫폼은 지원되는 소프트웨어 컴포넌트를 시설 내 특정 위치에서 직접 모바일 장치들로 전송할 수 있다.렐러번스는 블루투스 비콘과 와이파이 위치 리졸버를 사용해 모바일 사용자와 장치들이 승인된 영역에서만 콘텐츠를 수신할 수 있도록 한다. 이러한 기능은 사용자가 더 강력한 운영 보안과 보다 큰 연결성을 확보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씬매니저는 필요한 곳에 콘텐츠를 제공하고 작업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표시를 해준다. 씬매니저는 산업용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와 관리를 위해 특별히 제작된 유일한 씬 클라이언트관리 및 모바일 솔루션으로 식음료, 수처리 등 다양한 업계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