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구스, 크레인 가이드 스루 ‘Guidefast’
  • 월간 FA저널
  • 승인 2013.10.13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 전달 솔루션 설치, 이제 80%나 빨라진다!
이구스(www.igus.kr)는 쉽고 간편한 설치를 내세운 신제품 가이드 스루를 새롭게 선보였다. Guidefast(가이드패스트)는 다양한 산업 현장의 실내 크레인, 특히 측면 부착이 용이하다. 모듈 조립 형태로 포함하는 부품수가 적어 설치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으며(표준 제품에 비해 80% 절감, 가이드 스루의 재질과 사이즈에 따라 다양한 가격 선택의 폭을 제공한다.


Guidefast의 콘셉트는 설치 업무를 매 스텝마다 더욱 간단하게 만들어 주는 데 있다. 나사 또는 볼트만으로 버티컬 장착이 가능한 특수 브라켓은 이미 스트레인 릴리프를 포함하고 있어 케이블을 바로 포설하고 고정하는 것까지 가능하다.


기본 2m 규격의 가이드 스루를 절단 엣지 없이 연결하는 데는 스페셜 클립이 이용된다. 그리고 가이드 스루 자체에는 50cm마다 케이블 및 e체인을 연결할 수 있는 보어 커넥션이 포함돼 있다. e체인 시스템을 가이드 스루 안에 넣고 볼트만 조이면 장착이 완료된다. 체인 시스템 장착을 위해 따로 계측할 시간이나 드릴링, 절단/커팅 작업과 같은 설치 시간도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셈이다.


이런 모든 시간들을 합산하면 Guidefast는 총 80%의 설치 소요 시간 단축 효과를 가져다  준다. 게다가 케이블과 체인이 완전 조립 형태로 공급하는 ‘레디 체인’을 주문하면 케이블 포설 및 하네싱 공정도 필요 없기 때문에 더 큰 공정비 절감과 설치 시간 감소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이구스의 다른 제품군들과 마찬가지로 Guidefast는 1,030m² 규모의 자체 실험실에서 모든 테스트를 거쳐 고객에게 제공되고 있다.

FA Journal 편집국 (Tel. 02-719-6931 /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