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 Windchill 10.2 버전 출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4.01.16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규정 준수와 생산성 향상을 통한 속도 및 효율성 제공

PTC는 PTC Windchill PLM(Product Lifecycle Management) 소프트웨어를 최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PTC Windchill 10.2에는 제조사의 생산성 향상과 새로운 정부 규정 준수의 능률적 처리를 지원하는 기능이 추가됐다.

이 민 선 기자

규정 준수 능률화
FDA가 관장하는 UDI(Unique Device Identification) 준수가 2014년에 시행될 예정인 가운데, 의료 장비 제조사들은 법규 준수에 요구되는 업무를 줄여줄 솔루션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 규정은 모든 개별 제품, 제품 버전 및 제품 구성에 UDI를 부여해 라벨에 분명히 표시하도록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다.

새로운 규정은 의료 장비 제조사의 UDI 준수 라벨 부착을 의무화하면서, 개별 제품 버전, 모델, 구성, 포장 등을 비롯한 모든 제품의 UDI 준수 제출에 필요한 막대한 양의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처리해야 하는 중요한 과제를 의료 장비 제조사에 부여한다.

이에 따라 PTC는 사전 구성돼 즉시 실행 가능한 기술 솔루션인 PTC UDI를 개발했다. 이 솔루션을 통해 UDI 데이터의 완벽한 관리 및 추적 기능을 제공받으면서, 향후 규제 및 제품 개발상의 확장에 필요한 유연성을 유지할 수 있다.

PTC UDI는 다양한 데이터 저장소의 주요 UDI 데이터에 대한 수집 및 관리가 가능하며, 즉시 실행 가능한 평가 및 승인 워크플로, 그리고 제출 전 데이터 검증 알고리즘을 통한 제출 절차의 자동화를 실현한다. 뿐만 아니라 제품 버전 및 모델을 수용하는 동시에 FDA를 비롯한 국제 규제기관의 향후 규정 요건을 충족하기 위한 UDI 데이터 관리의 능률화를 가능케 한다.

또한 PTC Windchill 10.2에는 문제 해결 시간 단축을 돕는 새로운 품질 관련 기능이 다수 포함된다. 여기에는 강력한 품질 분석 도구와 핵심 변화 관리 프로세스의 보다 긴밀한 통합이 포함된다. 이를 통해 품질을 더욱 신속하게 개선함으로써, 비용이 많이 소요되는 재작업 및 고객 문제의 발생 가능성을 낮출 수 있다.

1차 SEC 제소 마감시한인 2014년 5월 31일이 가까워지면서, PTC Windchill 10.2는 기존의 분쟁 광물(Conflict Mi nerals)법 준수를 확대한다. 현재 PTC Windchill 10.2는 기존의 공급자 단계 분쟁 광물 준수 신고뿐 아니라, 지역 단계 분쟁 광물 준수 상태 신고도 관리한다. 이에 따라 PTC는 제품의 분쟁 광물 포함 여부를 결정하는 포괄적인 분쟁 광물 관리 시스템을 제공하고, 국가 또는 원산지에 대한 조사 및 실사를 합리적으로 수행하며, 분쟁 광물 준수 상태를 보고하고, 중요한 제품 개발 과정을 통합한다.

생산성 향상
Windchill 10.2는 그래픽 흐름도를 이용해 다양한 제품 요소(수정 요청, 제조 과정 계획 등)의 관계를 쉽게 이해함으로써 생산성 향상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이러한 관계 탐색은 애플리케이션 라이프사이클 관리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생성한 대상 및 요건에도 적용된다.

이 제품은 엔지니어링 BOM으로부터 구축 및 플레이백을 비롯한 제조 프로세스 계획을 시각적으로 구성해 효율을 높일 수 있다. 제조 엔지니어는 피드백을 제공하는 매력적인 시각 도구를 이용해 프로세스 계획을 쉽게 작성할 수 있다. 제조 엔지니어는 이러한 피드백을 통해 부품이 빠짐없이 공급됐는지, 그리고 오류 가능성을 낮췄는지 확인할 수 있다.

슈니트거의 모니카 슈니트거(Monica Schnitger) 산업 분석가는 “이번 릴리스로 PTC의 ‘Do More, Know More, Get More’ 포커스에 ‘See More’이 추가된다”며, 이어 “시각적 프로세스 계획, 그래픽을 이용한 관계 탐색 기법, 효율적인 문서 관리 기능 등을 추가함으로써, PTC Windchill 10.2는 제품 라이프사이클의 모든 측면에 대한 명쾌하고 간결한 시각을 사용자에게 제공한다”고 언급했다.

PTC PLM 부문의 마크 호지스(Mark Hodges) 사장은 “PTC Windchill 제품군의 최신 릴리스를 출시하게 돼 기쁘다. 우리는 고객과 긴밀히 협력해 오늘날 제조사의 점점 커져가는 요구를 충족하는 적절한 솔루션을 개발했다. 이 제품은 법인에게는 준수 능률화를 통해, 그리고 개인 사용자에게는 생산성 향성을 통해 속도 및 효율성 제공에 초점을 맞춘다”고 강조했다.

FA Journal 이 민 선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