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질런트, 핸드형 필드폭스 분석기 새로운 옵션 발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4.01.23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이더 현장 테스트를 간단하고 정확하게 돕는 핸드형 장비

애질런트는 최근 레이더 현장 테스트 과정을 단순화할 수 있도록 설계된 핸드형 필드폭스(FieldFox) 분석기를 발표했다. 새로운 펄스 측정 옵션이 포함된 애질런트 필드폭스 분석기를 이용해, 사용자는 현장에서 단 한대의 장비로 레이더 펄스 특성, S-파라미터, 스펙트럼 분석 및 송신기 전력을 확인하고 측정할 수 있다. 게다가 필드폭스에서 측정한 모든 결과는 실험실의 벤치탑 분석기들의 측정 결과와 일치한다.


하 상 범 기자


레이더는 우주항공 및 방위산업 통신 시스템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다. 그러나 실제 현장에서 레이더 테스트를 하기 위해서는 엔지니어와 기술자들이 여러 대의 장비를 현장까지 운반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다. 기존의 핸드형 제품들은 펄스 신호 측정에 필요한 성능이 부족해, 보통 핸드형 제품을 이용해 현장에서 측정한 결과는 실험실 장비로 측정한 결과와 차이를 나타내곤 한다.


새로운 펄스 측정 옵션이 포함된 애질런트 필드폭스 분석기를 이용해, 사용자는 현장에서 단 한 대의 장비로 레이더 펄스 특성, S-파라미터, 스펙트럼 분석 및 송신기 전력을 확인하고 측정할 수 있다. 게다가 필드폭스에서 측정한 모든 결과는 실험실의 벤치탑 분석기들의 측정 결과와 일치한다.


필드폭스의 펄스 측정 옵션과 애질런트 U202x 피크 파워 센서를 함께 사용하면 레이더 신호 품질을 보다 효율적으로 특성화 할 수 있다. 이들을 함께 사용함으로써 유지보수 관리자는 무거운 벤치탑 장비를 현장까지 운반할 필요없이 레이더 신호의 품질을 확인할 수 있다. 버튼 하나만 누르면 현장에서 펄스의 특성을 측정하고 주요 성능을 확인할 수 있다.


애질런트의 부품 테스트 부서 핸드형 제품을 총괄하고 있는 댄 던 제너럴 매니저는 “애질런트 필드폭스 분석기의 핵심 기능은 현장에서도 정밀한 측정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밝히며, “애질런트의 새로운 펄스 측정은 고객이 필드폭스를 사용해 현장에서 레이더 테스트를 보다 쉽게 진행하고, 애질런트의 성능을 지속적으로 제공 받아 볼 수 있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향상된 교정 엔진

애질런트 필드폭스 교정 엔진은 ECal 모듈을 지원한다. Ecal 모듈은 교정을 위한 여러 차례의 연결 과정과 교정 시간을 줄여주며, 측정 결과의 일관성을 제공한다. 필드폭스는 사용자 실수를 줄여주어 정확도를 향상할 수 있게 한다.


효율적인 레이더 현장 테스트

필드폭스 분석기는 레이더 현장 테스트 과정을 단순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자랑하고 있다. InstAlign, 타임 게이팅 기능이 지원되는 스펙트럼 분석기, 버스트 트리거, 사전 트리거 기능 등이 한 장비에 포함되어 있어 현장에서 대부분의 RF 펄스 송신기를 검증할 수 있다.


InstAlign은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진폭 교정과 장비 예열없이 레이더 스펙트럼 및 전력을 정확하게 측정하는 스펙트럼 분석 기술이다. 레이더 시스템의 펄스 특성을 테스트하는 엔지니어에게 유용한 타임 게이팅 기능은 사용자가 동시에 주파수 및 타임 도메인을 함께 볼 수 있게 한다. 타임 게이팅 및 버스트 트리거/사전 트리거 기능을 포함한 애질런트 필드폭스 분석기는 8μs의 짧은 스위프 시간 내에 매우 좁은 RF 펄스(1μs 이하의 폭)를 측정할 수 있다. 


애질런트는 C, X, Ku 및 K 밴드 레이더, 위성 및 마이크로웨이브 백홀 통신 측정 시 사용할 수 있는 저렴한 마이크로웨이브 도파관 교정 키트의 제품군을 제공한다. 현장 유지보수와 문제 해결 시 이 도파관 교정 키트를 사용해 우수한 측정 결과를 얻을 수 있다.


FA Journal 하 상 범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