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이, 공간 효율 높인 고정밀 포지셔닝 '에어베어링' 제시
  • 전시현 기자
  • 승인 2018.04.25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아이코리아는 정밀기기를 다루는 독일 기업 피아이(Physik Instrumente)의 한국지사로 이번 이번 2018 국제 모션컨트롤 및 머신비전 산업전에 에어베어링 XY 나노포지셔닝 스테이지 ‘A-311’, P-616 NanoCube® 나노포지셔너 등을 전시했다.

정확성과 안정성, 그리고 공간 활용성이 높은 제품 전시

[인더스트리뉴스 전시현 기자] 피아이 코리아(PI Korea)는 정밀기기를 다루는 독일 기업 피아이(Physik Instrumente)의 한국지사다. 

이번 2018 국제 모션컨트롤 및 머신비전산업전에 에어베어링 XY 나노포지셔닝 스테이지 ‘A-311’, P-616 NanoCube® 나노포지셔너 등을 전시했다.

에어베어링 XY 나노포지셔닝 스테이지 ‘A-311’는 우수한 속도로 인해 안정성과 최대 5 µrad(라디안)/100 mm까지 측정이 가능하다. [사진=인더스트리뉴스]

에어베어링 XY 나노포지셔닝 스테이지 ‘A-311’는 우선 마찰이 없는 고정밀 포지셔닝이 가능하며 우수한 속도와 속도 안정성, 가이딩 정확도가 장점이다.

또 효율적이고 소형화된 디자인으로 설치 공간이 한정적인 곳에 적합하다. 이동 범위는 200mm×200mm이다. PI glide 포지셔닝 시스템은 검사 시스템, 레이저 마킹, 현미경 검사 또는 스캐닝과 같은 고정밀 응용 프로그램에 이상적이다.

피아이코리아 양승목 차장은 "이 제품은 단일 장착 플랫폼으로 유연한 사용을 위해 설계됐으며 미끄러움이나 마찰이 없다. 또 고체의 탄성 변형을 기반으로 한다"라고 설명했다. [사진=인더스트리뉴스]
피아이코리아 양승묵 차장은 "이 제품은 1 나노미터의 고분해능을 갖추고 있으며 마찰이 없어 에러나 진동 모션이 없다. "라고 설명했다. [사진=인더스트리뉴스]

P-616 NanoCube® 나노포지셔너는 이번에 피아이코리아가 선보인 신제품으로 섬유배열, 현미경 응용, 2 광자 중합, 나노 기술 및 나노 제조 등에 사용할 수 있다.

피아이코리아 양승묵 차장은 "이 제품은 X,Y,Z 축으로 1나노미터 이하의 분해능으로 제어할 수 있어 응용 분야가 광범위하며, 크기가 작아 협소한 공간에서도 사용 가능하다."라고 설명했다. 피에조 액추에이터를 사용하여 높은 강성과 하중 용량을 지니고 100 % 진공 호환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