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발전소 부산물과 폐기물 재활용 방안 공모
  • 박관희 기자
  • 승인 2018.05.14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전소 폐기물의 고부가 가치화와 재활용을 위한 국민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폐기물의 업사이클링과 발전소 활용 연계방안이 대상이 된다.

석탄재, IGCC 슬래그, 탈황석고, 중유회 등 재활용

[인더스트리뉴스 박관희 기자] 한국서부발전은 6월 13일까지 발전소 부산물과 폐기물 재활용 사업 등 자원순환사업 대국민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공모분야는 발전소 부산물과 폐기물의 고부가 가치화 및 대량 재활용 방안, 발전소 이외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의 업사이클링(Up-cycling) 및 발전소 활용 연계방안 등이다.

서부발전이 발전소 부산물과 폐기물 재활용 방안을 공모한다. [사진=한국서부발전]
서부발전이 발전소 부산물과 폐기물 재활용 방안을 공모한다. [사진=한국서부발전]

발전소 부산물은 석탄재, IGCC 슬래그, 탈황석고, 중유회 등이 있으며, 아이디어가 있는 누구나 공모가 가능하다.

서부발전 관계자는 “최근 쓰레기 재활용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발전소 자원순환사업을 통해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서부발전은 혁신성, 실행가능성, 지속성, 효과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하고 시상할 계획이다. 특히 발전소에 적용가능한 아이디어는 가점을 부여한다. 그리고 즉시 실행이 가능한 우수 아이디어는 공모자에게 사업화 및 현장적용을 지원하고, 기술개발이 필요한 아이디어는 연구과제 또는 중소기업 지원과제로 서부발전 자체 심의위원회에 상정해 기술개발을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