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오므론제어기기-폴리텍, 기술인재 양성에 한뜻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8.05.24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오므론제어기기와 폴리텍의 협약으로 산업사회의 요구에 부응하는 창의력 있는 우수인력 양성을 위해 산학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상호간 유기적 연대를 확립해 원활한 교육의 내실과 기업 발전을 증진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우수인력 양성 및 취업지원을 위한 산·학 협약 체결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한국폴리텍대학은 한국오므론제어기기와 23일 오전, 우수인력 양성 및 취업지원을 위한 산·학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국내외 학생 취업 연계 및 지원, 해외 인턴십 학생 선발 및 연수, 학생 동아리(프로젝트실습 등) 지원, 연해당 분야 교원 전공연수 지원, 기타 협력사업 추진 및 교류 등이다.

(사진 왼쪽부터)한국폴리텍대학 이석행 이사장과 한국오므론제어기기 김영호 대표가 업무 협약식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오므론제어기기]
(사진 왼쪽부터) 이석행 한국폴리텍대학 이사장과 김영호 한국오므론제어기기 대표가 업무 협약식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오므론제어기기]

한국오므론제어기기는 산업현장에서 추구하는 고품질과 안전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핵심역량인 ‘Sensing & Control Technology’를 기반으로 생산성 향상 과제에 직면한 제조현장에 FA(Factory Automation)용 PLC, 센서, 스위치, 릴레이, 세이프티 기기 등 10만 사양이 넘는 풍부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사업을 글로벌 80개국 이상 전개해 나가고 있다. 특히 최근 다양화되고 있는 제조현장의 경영 및 현장의 과제 해결을 위한 스마트 팩토리 혁신 솔루션 사업에 주력해 'Integrated, Intelligent, Interactive'의 3가지 테마를 구심점으로 전 세계 제조현장 혁신을 뒷받침해 가고 있다.

김영호 한국오므론제어기기 대표는 “오므론의 기업이념인 ‘우리들의 활동으로 우리들의 생활을 향상하고 보다나은 사회를 만들자’의 실천으로 사회의 지속적인 발전에 계속해서 공헌할 수 있는 미래의 기술인재 양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석행 폴리텍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수한 인력을 양성해 한국오므론제어기기에 현장실습 및 취업을 지원함으로써 맞춤형 취업지원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우리 대학은 교육 품질 제고를 통해 고급 현장인력을 배출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