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닝코리아, 블록체인 빌딩 ‘이오스 타워’ 서울에 건립 추진
  • 전시현 기자
  • 승인 2018.05.28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래닝코리아는 블록체인 업체 체인파트너스와 이오스 타워 공동 건립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오스 타워에는 스타트업 개별 업무공간, 코워킹 공간과 코리빙, 밋업 등을 위한 공간이 들어설 계획이다.

최초의 블록체인 빌딩으로 블록체인 비즈니스 생태계 조성

[인더스트리뉴스 전시현 기자] 도시 건축 전문회사인 플래닝코리아는 블록체인 업체 체인파트너스와 이오스 타워(EOS Tower) 공동 건립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오스 타워 프로젝트는 전 세계의 이오스 BP(Block Producer) 후보들이 참가한 이오스 커뮤니티 최대 행사인 ‘EOSYS 서울 밋업’에서 플래닝코리아 김헌욱 상무의 발표로 공개됐다.

‘EOSYS 서울 밋업’은 전 세계 23개 팀의 이오스 BP 후보가 6월에 있을 이오스 BP 선출을 위한 전략을 발표하는 자리다. 사내 블록체인 랩을 육성해 비홈랩이라는 블록체인 전문기업을 설립한 플래닝코리아는 비홈랩을 통해 EOS 커뮤니티의 일원으로 밋업에 참여했다.

블록체인 빌딩인 이오스 타워에는 블록체인 암호화 기술을 이용한 빌딩 운영관리 시스템을 적용한다. 이오스 타워 조감도 [사진=플래닝코리아]

플래닝코리아 관계자는 “이오스 타워는 4차 산업 혁명의 핵심 기술인 AICBM(AI, IOT, Cloud, Big data, Mobile) 및 블록체인 관련 기업과 그들을 육성하고 지원할 인큐베이터, VC 등이 함께 입주해 블록체인 생태계를 발전시키기 위한 공간”이라며, “이오스 타워에는 스타트업 개별 업무공간, 코워킹 공간과 코리빙, 밋업 등을 위한 공간이 들어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플래닝코리아는 6월 공개될 이오스 시스템의 노드 유치를 위해 이오스 타워에 슈퍼노드 공간을 마련하고, 한국이 이오스 BP를 가져오는데 동참할 계획이다.

이오스는 비트코인, 이더리움을 뛰어넘는 3세대 블록체인으로 평가 받는 시스템으로, 6월 메인넷 런칭을 앞두고 슈퍼컴퓨터로 이루어진 21개의 노드만을 운영하는 전략으로 세계적 호응을 얻고 있다. 세계 유수의 블록체인 기업들이 노드 유치경쟁에 뛰어들고 있는데, 이오스 최대 보유국인 한국도 이오시스(EOSYS)라는 시스템으로 유치경쟁에 참여 중이다. 이오시스는 체인파트너스의 표철민 대표가 이끄는 BP 후보팀이다.

블록체인 빌딩인 이오스 타워에는 블록체인 암호화 기술을 이용한 빌딩 운영관리 시스템을 적용한다. 입∙출입, 보안 등 안전관리와 관리비 및 임대료, 매매 등에 들어갈 거래관리 기술이 제공되며, 빌딩 에너지 효율성 관리에도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된다. 이 블록체인 빌딩 운영관리 시스템은 비홈랩이 개발하는 시스템이다.

플래닝코리아와 체인파트너스는 “4차산업의 생태계를 만들어가는 이오스타워가 건립되면 신성장동력인 블록체인 산업의 메카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며, “이번 이오스타워 추진으로 한국에 블록체인 스타트업을 위한 공간이 개발되어 블록체인 비즈니스 생태계가 활성화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오스 타워의 시스템을 구축하는 비홈랩은 블록체인 기술, 부동산, 금융, 법률 등 여러 분야의 프랑스와 국내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프랑스 기반 회사로, 올해 하반기에 이오스 기반의 글로벌 부동산 거래 서비스 DApp(Decentralized App) 베타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