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렉스로스, ‘세미콘코리아 2014’ 참가
  • 월간 FA저널
  • 승인 2014.03.20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간 및 비용 절감하는 다양한 솔루션 공개

보쉬렉스코리아가 2월 12일부터 14일까지 열리는 ‘세미콘코리아 2014’에 참가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다양하고 새로운 솔루션 및 서비스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김 미 선 기자


세미콘코리아를 통해 보쉬렉스로스코리아는 LMS(Linear Motion System) 솔루션을 비롯해 Roll-to-Roll 공정 기반 프린팅 핵심 기술과 오픈 코어 인터페이스 등 반도체 시장에 최적화된 다양한 솔루션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LMS 솔루션’, 복잡한 모션 요구되는 애플리케이션에 최적

LMS 솔루션은 OLED 및 반도체, 태양광 등 고진공·고온 및 화학가스 등 열악한 환경에서 정밀 이송하는 새로운 개념의 솔루션이다.


기존 이송 시스템의 경우 진공 및 특수 환경에서 케이블로부터 자유롭지 못한 데다, 고비용 및 케이블의 마모 및 손상 등의 리스크가 발생했던 데 반해, 이 LMS 솔루션은 케이블로부터 자유롭고 챔버 내부에서 캐리어를 이송하는데 아무런 제약이 없으며, 시스템이 최적화돼 있어 유지 및 보수가 용이하다는 특징이 있다.


다수의 캐리어를 독립적으로 구동할 수 있는 LMS 솔루션은 정밀하게 동작하며, 복잡한 모션이 요구되는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돼 있다. 고하중 캐리어 구동을 지원할 뿐 아니라, 고속 모션도 지원하며, 고진공 내에서는 단일 직선 트랙 외 타원 트랙 및 Ferry 트랙으로도 유연하게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모든 종류의 생산환경에 최적화된 제어 유닛을 포함하며, 실시간 분산 네트워크 기반의 각 유닛은 정확한 타이밍으로 고정밀 위치 및 속도 제어를 수행한다. 각 노드는 IEEE 1394 FireWire 실시간 버스 시스템을 통해 통신하며, PC에 설치된 캐리어 제어 소프트웨어와 통신한다. NYCe4000 LMS 소프트웨어는 하나의 시스템에서 16개의 트랙을 지원할 뿐 아니라, 최대 32개의 캐리어와 최대 64축을 지원한다.











급속히 변화하는 산업 패러다임에 대응, ‘오픈 코어 엔지니어링’

현재 제품의 수명이 급속히 짧아지면서 원가 절감과 제품의 높은 생산성에 대한 요구가 급증하고 있다. 이 같은 시장 변화에 발맞춰 보쉬렉스로스는 드라이브와 컨트롤의 수많은 기술과 가치를 바탕으로, 급속히 변화하는 산업의 패러다임과 업무 흐름에 대해 유연히 대처할 수 있는 혁진적인 솔루션 ‘오픈 코어 엔지니어링’을 발표했다.


오픈 코어 엔지니어링은 이전에 분리됐던 PLC와 IT 환경을 하나의 포괄적인 솔루션 포트폴리오로 통합시켜 준다. 이러한 새로운 접근을 통해, 기존의 IEC 엔지니어링과 고급 언어 프로그래밍에서 제공할 수 있었던 강점들을 조합할 수 있기 때문에, 제어 핵심장치의 접속 속도를 향상시켜 각각의 실시간 제어 기능을 신속하고 독립적으로 구현할 수 있다.


제어 장치 중심으로 빠른 접속이 가능하고, 수많은 프로그래밍 언어를 제공하며, 자동화 시스템에 스마트 기기를 통합시킨다. 또한, 개별적인 실시간 제어 기능을 독립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데, 이러한 특징들은 기존에는 없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을 통한 통합 제어를 가능케 한다.


오픈 코어 엔지니어링과 관련된 소프트웨어 툴, 기능 패키지, 멀티-기술 솔루션은 엔지니어링 작업 흐름을 간소화하며, 초기 구성부터 생산 운영까지 엔지니어링 프로세스의 모든 단계에 이점을 제공한다.


오픈 코어 엔지니어링을 사용하면 장시간 소비되는 복잡한 장비 프로세스 프로그래밍은 파라미터의 간단한 세팅으로 대체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세팅한 모션제어 기능을 장비 프로그램에 유연하게 통합하거나 모듈 방식으로 향상 및 재사용할 수 있다.


Roll-to-Roll 공정 기반 프린팅 핵심 기술

태양전지 및 RFID 등의 장치를 연속 공정인 Roll-to-Roll 공정 기반으로 프린팅하면 생산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다. 이러한 장치들을 인쇄하기 위해서는 수 마이크론 단위의 정밀 제어 기술이 요구된다. 보쉬렉스로스는 최고의 Roll-to-Roll 생산 공정을 위해 완전히 새로운 제어 기술을 제공한다.


고품질의 인쇄 전자 제품을 위해서는 고정도의 레지스터 제어 및 장력 제어와 속도 제어가 보장돼야 하는데, 보쉬렉스로스는 Roll-to-Roll 공정 기반 프린팅 핵심 기술을 통해 장력 제어는 물론, Web Edge 제어와 고정밀의 레지스터 제어까지 가능하다.


민감한 인쇄전자 재료를 위한 정밀 장력 제어를 통해 재료 손실 저감으로 인한 비용을 절감할 뿐 아니라, 장비 구동시 시간을 절약하며, 통합된 Web Edge 제어는 센서를 통해 필름 기판의 끝 위치를 측정해 기준 대비 오차를 보정한다.


또한, 보쉬렉스로스의 통합 레지스터 제어 솔루션 패키지는 다양한 인쇄 공정과 인쇄 마크 타입을 지원한다. 패키지는 고해상도 센서와 표준화된 운영 및 진단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레지스터 센서는 10㎛ 해상도 기반으로 12개 인쇄 마크까지 측정한다. 사용자는 유저 인터페이스를 통해 쉽게 레지스터 제어를 구성하고 작동할 수 있다.


FA Journal 김 미 선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