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AN 플랫폼, 3D 지원하는 EPLAN Pro Panel 출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0.10.08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표준화된 마운팅 및 생산 도면 빠르고 쉽게 생성



EPLAN Pro Panel은 전기 및 유체 공학의 마운팅 레이아웃을 정의하기 위한 특수 3D 기능을 제공한다. 이 모듈은 새롭게 개선된 EPLAN 플랫폼의 3D 기술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공통의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다양한 분야의 디자인 프로세스에 적용할 수 있다.


EPLAN Pro Panel은 관련 모델 뷰를 통해 표준화된 마운팅 및 생산 도면을 빠르고 쉽게 생성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이는 EPLAN Electric P8이나 EPLAN Fluid를 기반으로 전력장치 및 밸브 블록을 규정하거나 마운팅 패널을 배치하는데 필요한 모든 기능을 제공한다. 여기에는 디자인상의 모든 디바이스와 온라인 액세스는 물론, EPLAN 부품 관리 및 EPLAN Data Portal 등이 포함돼 있다. 그리고 해당 프로젝트를 위한 디자인 접근법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마운팅 레이아웃은 설계도가 작성되기 이전이라도 유동적으로 구상이 가능하다. 필요하다면 사용자는 마운팅 패널을 먼저 배치하고 나중에 설계도를 디자인할 수 있다. 이는 프로세스의 유연성을 보다 더 향상시킬 수 있음을 의미한다.


또한 EPLAN 플랫폼에 완벽하게 통합된 이 제품은 감춰져 있는 면들을 정확하게 보여준다. 마운팅 패널이나 전력장치, 밸브 터미널을 동시에 장착하고 조립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EPLAN Electric P8이나 EPLAN Fluid를 기반으로 설계도를 생성할 수 있다. 3D 마운팅 구조는 설계도가 만들어지기 이전이라도 구상이 가능하다. EPLAN 멀티-유저 콘셉트와 함께 공정상의 유연성은 전기 및 유체 디자인의 제품 개발 프로세스를 구동하는데 있어 병렬화를 이루는 하나의 이정표가 됐다.


EPLAN Pro Panel은 제조업체의 사양 내에서 운영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디바이스 및 배선도, 마운팅 레일의 정확한 위치 확인이 용이하다. EPLAN Pro Panel과 여기에서 제공되는 역동적 충돌 제어 기능은 3D 부품 배치 및 편집 동작을 쉽게 수행할 수 있도록 보완해준다. 이는 마운팅 공간이 효율적으로 유지돼야 하거나 마운팅 패널 및 인클로저 레이아웃을 최적화해야 하는 애플리케이션에서는 필수적이다. 또한 길이를 정확하게 치수화함으로써 매우 세밀하게 빈틈없이 맞출 수 있기 때문에 생산에 있어서도 유리하다. 3D 마운팅 구조의 사실적인 묘사를 통해 모든 관련 영역들과 통신을 보다 쉽게 구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객들과의 조정 작업도 매끄럽게 처리할 수 있다.


EPLAN Pro Panel은 리스트 혹은 트리 구조에서 마운팅 레이아웃을 디자인하는 동안 설계도나 사전에 선택한 부품에 사용된 모든 디바이스를 보여준다. 이러한 요소들을 배치할 때, 시스템은 정확한 마운팅 패널상에 배치가 이루어졌는지를 검증한다. 이는 특히 마운팅 패널에 아직 배치되지 않은 설계도상의 디바이스를 즉각 지정할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하다. 먼저 사용자는 3D 마운팅 레이아웃이 명시된 설정으로 수행됐는지, 혹은 마운팅 패널이 전기 도면의 사전 설정에 따라 설치됐는지를 판단해야 할 것이다. 각 컴포넌트는 핸들이나 마운팅 표면이 정의돼 있기 때문에 정확한 컴포넌트의 배치 및 재배열이 매우 쉽다.


또 다른 명확한 실제적인 장점은 EPLAN Pro Panel이 이미 잘 알려진 EPLAN 플랫폼의 기본 엔지니어링 콘셉트 및 메커니즘을 지원한다는 것이다. 예를 들면, 매크로 기능 및 옵션 기술의 사용, 다양한 변경 매니지먼트 프로세스, 혹은 고성능 PDM 인터페이스 등이 있다. 새로운 모듈은 상당한 집적도와 함께 이미 사용되고 검증된 EPLAN 기술을 적용했다는 점에서 차별화된다. 여기에는 디자인상의 모든 디바이스와 온라인 액세스, EPLAN 부품 관리, EPLAN 데이터 포털 등이 포함된다. 하나의 데이터베이스, 하나의 인터페이스, 그리고 하나의 유저 가이드는 3D 마운팅 레이아웃의 생산성을 보장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