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닉스, 피드백 제어로 정밀한 제어 가능한 SPR1 선보여
  • 방제일 기자
  • 승인 2018.06.24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력조정기는 전기로 혹은 히터 등에 공급하는 전력을 제어하는 기기이다. 대부분의 전기로와 히터는 전기적인 특성이 크게 필요한 시스템이기 때문에 이에 적용되는 제품을 선택할 때 크게 고려해야 할 점은 얼마나 안정적이고 정밀한 제어를 실현하느냐이다.

다양한 경보 기능으로 안정적인 전력 제어 가능

[인더스트리뉴스 방제일 기자] 산업용 센서∙제어기기 전문 기업 오토닉스가 안정적이고 정밀한 제어를 선보이는 LED 디스플레이 단상 슬림 전력조정기 SPR1 시리즈를 출시했다.

오토닉스의 SPR1 시리즈가 출시됨과 동시에 주목을 받고 있다. SPR1 시리즈는 싸이클 제어, ON/OFF 제어, 위상 제어 방식을 지원한다. 특히 위상 제어에서는 통상적으로 알고 있는 일반 제어 방식과 함께 피드백 제어 방식을 제공하는데 여기서 주목할 점이 바로 피드백 제어 방식이다.

[사진=오토닉스]
SPR1 시리즈는 싸이클 제어, ON/OFF 제어, 위상 제어 방식을 지원한다. [사진=오토닉스]

피드백 제어 방식에는 정전압 제어, 정전류 제어, 정전력 제어가 있다. 정전압 제어는 전기로에서 발열체의 온도를 검출하기 곤란한 경우에 주로 사용하며 정전류 제어는 전기로에서 가열 초기의 낮은 저항에 의한 과전류 방지를 위한 목적으로 사용한다. 정전력 제어는 전기로에서 온도 변화나 노후화에 관계없이 일정한 전력을 유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주로 사용한다.

이렇듯 다양한 변화로 인해 입력 전압/전류/전력의 변동이나 부하 변동이 충분히 발생할 수 있는 환경에서 피드백 제어 방식을 사용해 전압, 전류, 전력의 값을 정확하게 제어할 수 있으며 니크롬, 백금, 몰리브덴, 탄화규소계(SIC) 등의 다양한 부하를 정확하고 안정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 더욱이 오토닉스의 피드백 제어 방식은 출력 정도가 ±3%를 실현하기 때문에 보다 정밀하게 제어할 수 있다.

SPR1 시리즈의 또 다른 특징으로는 다양한 경보 기능을 내장했다는 점이다. 특히 소자 이상 과전류, 퓨즈 단선, 방열판 과열, 과전압, 히터 단선 등의 다양한 경보 기능을 내장 제품 자체는 물론 SPR1 시리즈가 적용된 시스템 전체를 안전하게 운영할 수 있다.

더욱이 동작 중 돌입 전류로부터 부하를 보호하는 SOFT UP/DOWN 기능이라든지 측정된 입력값의 오프셋을 보정하는 입력 보정 기능 등의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부하 역시 보호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주목할 만하다.

SPR1 시리즈는 타사 대비 가로 폭 사이즈가 약 50% 축소된 50mm의 슬림한 사이즈로 설치 공감 절감이 가능해 판넬에 설치 시에 효율적인 공간 사용이 가능하며 LED 디스플레이를 통해 파라미터 설정은 물론 전원전압 및 방열판 온도 등을 직접 확인할 수 있어 별도의 디스플레이 장치가 필요하지 않아 사용의 편의성 역시 크게 확대됐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