벡호프, 공정제어·전력 모니터링 위한 EtherCAT 터미널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8.06.29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계 작동 및 에너지 산업에서의 에너지 관리는 공급 네트워크의 기본 모니터링부터 공정 제어 및 하이엔드 전력 모니터링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요구사항이 있다. 이에 따라 벡호프(Beckhoff)는 기존 제품군에 4개의 새로운 EtherCAT I/O 터미널을 추가해 가격과 성능 면에서 확장성이 매우 뛰어나며 보다 광범위한 EtherCAT 터미널을 제공한다.

에너지 관리를 위해 확장된 EtherCAT I/O 제품 범위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벡호프는 입증된 EL37x3 전력 모니터링 오버샘플링 터미널과 함께 에너지 관리를 위한 새로운 EtherCAT 터미널은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찾게 되는 다양한 작업에 최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포괄적인 제품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두 개의 새로운 EtherCAT 터미널은 공정 제어 애플리케이션의 전력 측정에 이상적이다. 새로운 표준 전력 측정 터미널인 EL3443 3상 EtherCAT 터미널은 모든 공정 제어 작업에 적합하다. 이전 제품과 비교해 주목할 점은 주 모니터링 기능, 제로 전압 크로싱 및 고조파 분석의 정밀한 결정과 같은 수많은 신기능이 제공된다는 것이다. 

에너지 관리를 위해 최적의 확장성을 갖춘 EtherCAT 터미널을 통해 전력 모니터링 및 공정 제어는 물론 주 모니터링과 유지보수 영역에서의 광범위한 작업도 해결할 수 있다. [사진=벡호프]
에너지 관리를 위해 최적의 확장성을 갖춘 EtherCAT 터미널을 통해 전력 모니터링 및 공정 제어는 물론 주 모니터링과 유지보수 영역에서의 광범위한 작업도 해결할 수 있다. [사진=벡호프]

또한 DC 시스템에도 적합하다. 특히 최대 690V AC의 전압 측정을 위한 EL3453 3 상 EtherCAT 터미널은 까다로운 공정 제어 작업에 더욱 용이해졌다.

이를 위해 터미널은 50Hz에서 10ms의 간격에 해당하는 모든 반파장으로 공정 값을 업데이트한다. 100mA, 1A 또는 5A에 대해 자유롭게 조정 가능한 측정 범위를 가진 4개의 전기 절연 전류 측정 채널을 사용할 수 있다. 서지 전류 용량은 60A다.

아울러 혁신적으로 추가된 두 개의 터미널은 모니터링 및 유지 보수에 적용되는 에너지 관리를 위해서 만들어졌다. Economy 버전의 새로운 EL3423 3상 전력 측정 터미널은 특히 IoT 애플리케이션에서 비용에 민감한 에너지 관리 솔루션을 대상으로 한다. 측정할 수 있는 파라미터는 에너지, 전력 및 주 전원 품질 요소이다. 이러한 데이터는 10 초에서 1 시간까지 조정 가능한 업데이트 간격으로 기록된다. 측정된 파라미터는 특수 기능으로 평균, 최소 및 최대 값으로 사용할 수 있다.

EL3483 3상 주 모니터링 터미널의 전압, 주파수 및 위상은 기계에 대한 전원 공급을 최적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하며 이는 특히 전압 변동에 민감한 시스템에 유용하다. 이 기능에는 내부 측정값의 임계 값 모니터링 및 프로세스 이미지의 경고, 오류 비트 설정이 포함된다. 전압, 주파수 및 위상 모니터와 같은 단상 작업도 가능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