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오토메이션, 2013 기업책임보고서 발간
  • 월간 FA저널
  • 승인 2014.04.10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결과 및 가치 강조

로크웰오토메이션은 2013 기업사회책임보고서 발간을 통해 재정적, 사회적, 그리고 환경적으로도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의 중요성을 전파하고 있다.


이 민 선 기자


로크웰오토메이션 키스 노스부시 CEO는 “당사는 제조 고객의 목표인 ‘스마트하고, 안전한 지속 가능한 생산’, 그리고 새로운 자동화의 비전인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Connected Enterprise)’의 달성을 위한 앞서가는 제어 및 정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동시에 지속적인 기업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CRR에 포함된 로크웰오토메이션의 2013년 기업책임활동의 주요 하이라이트는 다음과 같다.


지속 가능한 고객을 위한 노력

고객이 지속 가능할 수 있도록 공장 전반을 최적화하면서도, 에너지의 효율을 높이고, 동시에 인력과 장비의 안전을 보장할 수 있는 폭넓은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에너지 인텔리전스 솔루션을 통해 고객이 플랜트 전반의 에너지를 모니터링하고 최적화해 궁극적으로 에너지 소비를 줄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고객이 폐기물 및 탄소배출에 관련된 규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기업사회 일원으로서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관련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나아가 로크웰오토메이션은 표준화된 보안 네트워크 인프라인 EtherNet/IP를 통해 IT와 공장 간의 벽을 허물고, IT와 제어 시스템을 아우르는 정보 통합으로 고객의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를 실현하고자 하며, 이를 통해 고객이 더 높은 생산성, 더 많은 IT/자동화 자산의 활용, 더 나은 의사 결정이 가능할 수 있도록 한다.


지속 가능한 회사가 되기 위한 노력

기업 윤리, 기업의 사회적 책임, 반부패와 지속 가능성을 위한 세계적 기업윤리연구소인 에티스피어 인스티튜트(Ethisphere Institute)가 주관하는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 중 하나로 2009년부터 5년 동안 연속으로 선정됐던 로크웰오토메이션은 지난 2012년에는 미국 비즈니스 윤리 어워드(ABEA)를 수상하고, CR 매거진에서 선정하는 ‘최고 기업 시민 100대 기업’ 중 하나로 선정된 바 있다.

환경적으로도 밀워키 시내의 랜드마크급 기업 본사 사옥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함으로써 미국 그린빌딩 협의회로부터 LEED 인증을 획득했다.

그 외에도 전 세계 9개의 공장이 높은 수준의 Environmental Health, Safety(EHS) 레벨을 준수해 2013년 EHS Award를 수상했다.


지속 가능한 커뮤니티를 위한 노력

2006년부터 중·고생에게 과학, 기술, 엔지니어링, 수학(STEM) 분야의 미래 직업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장려하기 위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비영리단체인 FIRST의 전략 파트너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관련 공로를 인정받아 2013년 FIRST Founder’s Award를 수상했다. 중국, 한국을 포함해 아시아에서도 지속적인 인재 양성과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FA Journal 이 민 선 기자 (Tel. 02-719-6931 /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