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드드라이브, 최적의 비용으로 효율 향상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8.07.14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드드라이브시스템즈(Nord Drivesystems)는 TCO를 최적화하기 위해 운영비용을 상당히 절감할 수 있는 효율적인 드라이브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이러한 솔루션의 핵심은 통합적인 접근방식이다. 노드사의 모듈형 시스템을 통해 버전 수를 줄이고 IE4 동기식 모터를 사용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할 수 있으며 긴 서비스 수명을 보장하고 드라이브 장치의 유지보수 요구를 줄일 수 있다.

TCO 계산과 비용 및 효율 최적화를 위한 통합 콘셉트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드라이브 솔루션의 수명주기 비용에는 구매, 시운전, 사용, 유지보수에서 폐기에 이르기까지 발생하는 모든 비용이 포함된다. 노드 드라이브시스템즈는 TCO(Total Cost of Ownership)를 최적화하기 위해 개별적인 TCO 계산과 비용 및 효율 최적화를 위한 통합 콘셉트는 물론 강력하고 효율적인 드라이브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조달, 관리, 운송 및 설치, 환경 및 폐기 비용은 플랜트 및 장비에 소요되는 비용의 일부에 불과하다. 따라서 에너지를 비롯해 관리자재, 운영 및 소프트웨어, 보관은 물론, 보수 및 유지관리 비용과 같은 운영비용도 고려해야 한다. 제품의 수명주기 동안에 발생하는 총 비용은 TCO 계산을 통해 산정할 수 있다. 이는 무엇보다도 비용절감을 가능하게 하고, 회수시간을 결정할 수 있도록 해준다.

노드사의 에너지 절감형 IE4 동기식 모터는 매우 효율적인데다 가장 엄격한 에너지 규정을 준수하고 있어 TCO 측면에서 상당한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사진=노드드라이브시스템]
노드사의 에너지 절감형 IE4 동기식 모터는 매우 효율적인데다 가장 엄격한 에너지 규정을 준수하고 있어 TCO 측면에서 상당한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사진=노드드라이브시스템]

드라이브 시스템은 산업 분야의 주요 에너지 소비원으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에너지 소비는 TCO를 절감하는데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 노드사의 에너지 절감형 IE4 동기식 모터는 매우 효율적인데다, PMSM 기술을 통해 가장 엄격한 에너지 규정을 준수하고 있으며 부분 부하 및 속도 범위에 걸쳐 사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상당한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비용을 줄일 수 있는 두 번째 가장 큰 요소는 버전 수를 계획적으로 줄이는 것이다. 이를 통해 관리 비용을 최소화하고 제조, 물류, 보관, 서비스 프로세스를 보다 간소화할 수 있다. 총 버전 수를 줄이기 위해 요구되는 필요한 기본 버전은 노드사의 광범위한 모듈형 시스템에서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노드사의 시스템은 특정 산업에 맞게 구성돼 있어 버전 수를 줄이고 예비부품 관리를 용이하게 해준다. 인트라로지스틱스 및 공항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노드사는 IE4 동기식 모터와 2-스테이지 베벨 기어 장치 및 NORDAC LINK 필드 분산장치로 구성된 표준화된 기어드 모터 시스템인 LogiDrive를 공급하고 있으며 이는 완벽하게 드라이브 시스템과 매칭된다. 팔레트 이송 기술의 경우, 노드사는 비동기식 모터와 NORDAC BASE 주파수 인버터로 구성된 경제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노드사 제품의 높은 품질과 신뢰성은 유비보수 비용을 줄이고 서비스 수명을 연장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총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노드사의 주파수 인버터는 유지관리 및 보수비용을 크게 줄이는 것은 물론 설비의 가용성을 높여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