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기후변화·미세먼지 대응 교육 연수 실시
  • 이건오 기자
  • 승인 2018.07.28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교육청은 교원들을 대상으로 ‘기후변화와 미세먼지 대응교육 연수’를 실시해 심각한 사회문제인 기후변화와 미세먼지에 대한 역량을 키워 학생 교육을 지원한다.

부산학리기후변화교육센터 기후변화 교원 연수 실시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7월 30일부터 이틀간, 오는 8월 6일부터 이틀간 2회에 걸쳐 학리기후변화교육센터에서 교원 50명을 대상으로 ‘기후변화와 미세먼지 대응교육 연수’를 실시한다.

이 연수는 교사들에게 심각한 사회문제인 기후변화와 미세먼지에 대한 역량을 키워줘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을 효과적으로 지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갖는다.

[]
‘기후변화와 미세먼지 대응교육 연수’가 실시되는 학리분교 전경 [사진=부산시교육청]

이 연수에서 경성대학교 김해창 교수 등 환경전문가 5명의 강사가 ‘기후변화대응과 환경교육’, ‘자립적 삶을 위한 생태철학’, ‘환경을 살리는 천연제품’, ‘탈핵과 에너지자립’, ‘미세먼지 제대로 알고 대처하기’ 등의 강의를 한다. 또 교사들은 4명이 1조를 이뤄 ‘적정기술을 활용한 미세먼지 제거장치 제작하기’ 수업에 참가한다.

학리기후변화교육센터는 기장군 일광면 옛 학리분교를 100% 에너지 자립 가능한 건물로 리모델링해 지난해 4월 21일 문을 열었다. 이 센터는 태양광으로 가는 자동차, 압전소자를 이용한 영상물, 자전거 발전기, 풍력발전 체험기, 태양열 조리기 등 다양한 체험시설을 갖추고 있다.

인재개발과 박현준 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원들에게 기후변화의 심각성에 대한 경각심을 갖게 해 학생들에게 더욱 효과적으로 기후변화 및 미세먼지 대응교육을 실시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