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스토리] 소나글로벌, 영국 CEL-Robox의 3D 솔루션
  • 월간 FA저널
  • 승인 2014.07.04 1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mage, Make, Play’ 모토로 친숙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

CEL-Robox는 영국에 기반을 두고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 ‘The Best Desktop 3D Print for Home and Office’라는 슬로건으로 멀티기능을 갖춘 전동공구의 개발 및 제조기술을 바탕으로 한 모터와 구동축 등 분야에서 10여년 이상의 축적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소나글로벌에서 CEL-Robox의 다양한 3D 프린터, 소프트웨어 등을 소개하고 있다.


이 민 선 기자


소나글로벌의 윤석준 이사는 “로복스의 개발 프로젝트는 착수부터 모든 사람들이 가장 쉽고 정밀한 기술을 기반으로 감각적인 3D 프린팅 솔루션을 만들어 나가는데 목표를 두고 있으며, 특히 차세대 개발 프로젝트인 3D 스캐너를 비롯해 모든 종류의 새롭고 혁신적인 기능을 기존 장비에서도 바로 구현할 수 있도록 개발함으로써 그 무한한 가능성 및 확장성을 증명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가능성은 로복스의 공식 파트너인 미국 온라인 리뷰드닷컴의 ‘기자가 선정한 베스트상품’ 3D 프린터 부문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으며, CEL사의 글로벌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최고의 기술 및 품질 증명

“공정하고 투명한 부품소싱 관리를 통해 로복스 3D 프린터를 개발함으로써 최고의 기술 및 품질을 갖춘 제품을 생산하고자 했다.” 윤 이사의 언급처럼 로복스 3D 프린터는 다양한 면에서 완벽함을 추구하고 있다.


새로운 제조 프로세스의 즉시 추가 및 삭제 기능은 미래 경쟁력을 갖췄으며, 편리한 접근 및 초정밀 제조시스템을 갖춘 플랫폼 등은 로복스 제품의 완성도를 확인케 한다.


더불어 로복스의 제품은 알루미늄 소재의 아노다이징 마감으로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선보이며 나아가 견고함까지 갖췄다. 또한, 로복스의 특허기술로 개발된 듀얼노즐을 통해 프린팅의 속도를 기존 대비 3배 이상 빠르게 구현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개발단계부터 제품을 보다 쉽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설계함으로써 3D 스캐너(예정) 등 미래의 로복스 플랫폼으로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유니버설 인터페이스를 적용함으로써 로복스의 트랜스포머 가능성을 확장시켰다.


전용 소프트웨어 적용 통해 사용 편의성 높여

또한, CEL-Robox는 로복스 3D 프린터뿐만 아니라 전용 소프트웨어를 적용함으로써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로복스의 전용 소프트웨어인 Automaker는 프린팅의 모든 과정들을 자동으로 인식하고 제어 및 설정함으로써 일반 소비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Plug and Printing의 사용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자동 레벨링 시스템은 베드의 수평을 자동으로 체크해 최적의 수평을 유지하면서 프린팅을 할 수 있게 돼있다.


또한 자동소재 인식기능(Automatic Material Recongnition)은 소재(ABS, PLA 등)들의 각기 다른 물성의 온도점를 가지고 있어 프린터시 매번 온도 및 프린팅 환경을 설정할 필요 없이 로복스 SmartReel을 장착함으로써 소재를 자동으로 인식해 최적의 프린팅 환경을 만들어준다.


높은 고객 근접성 유지

“로복스의 제품은 최고, 최상을 추구하며 나아가 고객들에게 더욱 친숙하고 가까운 브랜드로 다가가기 위해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ROBOX 3D 프린터는 ‘Image, Make, Play’를 모토로 개인들의 상상을 즐겁게 실행해 나갈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체험행사와 3D 프린터의 이해와 적용을 위한 3DUO 교육 프로그램의 활성화, 일반소비자들이 즐겨 찾는 멀티매장의 입점 등을 통해 고객 근접성을 높여가고 있다.


Hot Product


로복스 3D 프린터


로복스 3D 프린터는 투명 커버를 통해 제품의 완성 과정을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커버의 Lock 장치로 안전성을 확보한 설계가 특징이다. 이 제품은 HeadLock 시스템을 통해 Head를 간편하게 분리 및 교체함으로써 향후 추가기능의 적용 가능성을 높였다. 이 외에도 Bed 프랫폼은 탈착 및 이동이 가능한 PEI Bed System과 자동 히팅기능으로 조형물의 변형을 최소화하고, Tape-less 방식을 통해 프린팅된 제품을 손쉽게 분리할 수 있다. 또한 프린팅 베드의 자동 레벨링 시스템은 적층시 수평/진동을 자동으로 컨트롤해 보다 정교하고 정확한 조형을 할 수 있다.


로복스 전용 소프트웨어 Automaker


로복스의 전용 소프트웨어인 Automaker는 초보자도 쉽게 각 단계를 인지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디자인과 UI(User Interface)로 일반 프린터처럼 간단히 프린터 과정을 진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프린팅 과정 중 온도를 수시로 확인 및 변경할 수 있으며, 자신만의 프로필을 간단히 설정할 수 있어 동일 모델을 출력하고자 할 때 재설정의 불편함을 덜어준다. 소프트웨어의 펌웨어 역시 Automaker 전용 소프트웨어에서 사용자가 간편하게 사용환경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FA Journal 이 민 선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