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OS, 산업용 3D 프린팅 신제품 M 300-4 발표
  • 방제일 기자
  • 승인 2018.09.24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용 금속 및 폴리머(고성능 플라스틱) 3D 프린팅 분야의 세계적인 선두주자인 EOS의 최신 적층 제조 시스템을 최근 선보였다.

적층 제조 솔루션 M 300 시리즈 중 첫 제품

[인더스트리뉴스 방제일 기자] 이번에 EOS가 선보인 제품은 ‘EOS M 300-4’ 시스템으로 EOS가 출시할 예정인 확장된 모듈형 금속 적층 제조 솔루션인 EOS M 300 시리즈를 구성하는 제품 가운데 처음 발표된 것이다.

새로 개발된 EOS M 300-4는 이미 기술력이 입증된 DMLS(Direct Metal Laser Sintering) 시스템으로, 그 중 가장 널리 알려진 시스템은 EOS M 290이다. EOS M 300-4을 포함한 EOS M 300 시리즈는 자동화 기반의 미래형 금속 적층제조 솔루션으로 맞춤식으로 다양한 구성이 가능하며 확장가능성과 안정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EOS M 300-4 시스템은 300x300x400mm 크기의 빌딩 공간을 갖추었고, 우주항공, 제조, 의료, 금형, 자동차 등 다양한 산업군의 생산에 적용할 수 있다.

[사진=EOS]
EOS의 고객은 시스템 구성 선택에 따라 더 나은 생산 유연성과 더 높은 자동화 수준을 위해 다양한 구성의 시스템 솔루션을 선택할 수 있다. [사진=EOS]

높은 수준의 생산 탄력성 및 자동화

이 신제품은 맞춤형으로 다양한 구성이 가능하고 확장가능한 모듈형 장비들과 함께 구성된다. 모듈 방식이기 때문에 생산 탄력성이 극대화되고 고객 맞춤형 시스템 구성을 선택할 수 있다. 표준화된 적층제조 방식에 따라 안정적으로 부품을 대량생산할 경우에 최적화돼 있는 시스템이다.

EOS의 고객은 시스템 구성 선택에 따라 더 나은 생산 유연성과 더 높은 자동화 수준을 위해 다양한 구성의 시스템 솔루션을 선택할 수 있다. 1개, 2개 혹은 4개의 레이저, 다양한 레이저 파워 구성(400Watt, 1000Watt), 고정형 혹은 가변형 레이저 스캐너, 다양한 리코터, 새롭고 확장된 레이저 노출 기법, 빌딩 파트 핸들링(수동, 자동), 모니터링 옵션, 3가지 클램핑 시스템(3R, Delphin, Erowa) 등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빌딩 작업 중 파우더 리필 없이 파우더를 공급하는 두 가지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재료의 입자 크기 분포에 영향을 받지 않는 상향식공급 방법(Bottom-up dosing)과, 폐쇄된 파우더 순환 솔루션을 가능하게 하는 자동화된 상단 공급 방법(Top dosing)이 있다.

EOS M 300-4 시스템은 수동 혹은 자동화된 주변 장비와 자율 이동 장치로 여러 대의 EOS 금속 AM 장비를 지원하는 EOS 공유 모듈(EOS Shared Module) 방식과 호환된다. 따라서 모든 셋업, 언패킹, 이동, 시빙 작업이 적층제조(AM) 빌딩 프로세스와 독립적으로 병행해 수행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