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iceNet에 다수 디바이스 연결시켜 고비용 게이트웨이 제거
  • 월간 FA저널
  • 승인 2014.08.02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DVA, 사물 DeviceNet 위한 특별분과그룹 결성 발표

ODVA는 사물 DeviceNet을 위한 SIG(Special Interested Group)라는 이름의 새 특별분과그룹을 결성했다고 발표했다. SIG의 업무는 일반적인 산업플랜트 명령제어 및 통신 아키텍처 하드와이어 방식의 저가 산업용기기에 DeviceNet을 확장하기 위한 ODVA 사양 강화안 개발이다.


SIG 결성은 사용자들이 DeviceNet에 많은 디바이스들을 연결시켜 혼합 DeviceNet-EtherNet/IP 시스템을 사용해 고비용의 복잡한 게이트웨이를 제거할 수 있게 하는 것이 목적이다.


DeviceNet을 보다 많은 타입의 디바이스들로 확장하게 되면 사용자들은 DeviceNet을 사용하는 것처럼 ODVA의 공통 산업 프로토콜인 CIP(Common Industrial Protocol)를 경유해 인터넷인 이더넷/IP와 끊김 없는 접속을 할 수 있다.


사물인터넷(IoT)은 자동화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반을 제공해왔다. 그러나 이더넷의 통신사 지불비용은 많은 산업용 사물과 디바이스를 연결하는데 있어 여전히 높은 비용을 요구하고 있다.


ODVA 캐더린 보스 대표는 “사용자들은 예전에 접속하지 않았던 신종 디바이스들과의 접속에서 비용대비 가격 경쟁력이 있는 접속수단을 필요로 하고 있다. 그들은 곧 사업이익 창출과 이더넷의 사용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유망한 운영 시스템과 인터넷 기술을 제공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FA Journal 편집국 (Tel. 02-719-6931 /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