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뜨는 비즈니스 트렌드를 찾아라…세계 트렌드 공개
  • 박관희 기자
  • 승인 2018.10.21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트라가 글로벌 비즈니스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서적을 발간하고, 비즈니스 트렌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신 사업 아이템 발굴 가능한 ‘2019 한국이 열광할 세계 트렌드’ 발간

[인더스트리뉴스 박관희 기자] 코트라(이하 KOTRA)가 내년 글로벌 비즈니스 트렌드를 전망할 수 있는 ‘2019 한국이 열광할 세계 트렌드’를 발간했다.

2011년 최초 발간 후, 올해로 7번째 출판되는 이 책에는 전 세계 85개국 127개 무역관 주재원들이 수집한 생생한 비즈니스 현장사례가 담겨있다. KOTRA의 ‘세계 트렌드’ 시리즈는 국내 트렌드 도서분야의 스테디셀러로 작년 출간 도서는 1만부 이상 판매되며 시리즈 중 역대 최다 판매 부수를 기록했다.

코트라는 기존의 비즈니스 룰을 깬 창조적인 비즈니스 사례 46건을 본문에서 소개한 2019 한국이 열광할 세계 트렌드를 발간했다. [사진=pixabay]
코트라는 기존의 비즈니스 룰을 깬 창조적인 비즈니스 사례 46건을 본문에서 소개한 '2019 한국이 열광할 세계 트렌드'를 발간했다. [사진=pixabay]

KOTRA는 세계 비즈니스 모델을 선도하는 5대 트렌드로 편의점-헬스장, 커피숍-빨래방 등 다양한 복합화(Combination), 폐플라스틱 재생 수영복과 먹는 빨대가 돋보이는 지속가능 개발(Development), 낯선 것에 대한 열망을 실제 경험(Experience)하는 여행상품, 영역과 경계없이 넘나들고 심지어 포장까지 없어지는 제품(Free), 공급자-소비자를 직접 연결하는 서비스 모바일화(Go Mobile)를 들었다.

2019년 한국이 열광할 세계 트렌드 책자는 노블푸드, 매치메이커스, 시너지비즈, 빈(貧)테, 그린 에너지 등 14가지 소주제로 구성되어 기존의 비즈니스 룰을 깬 창조적인 비즈니스 사례 46건을 본문에서 소개했다.

KOTRA 권평오 사장은 “해외시장 동향이 궁금한 기업인부터 새로운 사업아이템 발굴을 꿈꾸는 예비 창업자까지, 이 책에서 전 세계 트렌드를 포착해 새로운 시장을 성공적으로 창출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KOTRA는 서적 출간과 맞추어 2019년도의 메가(Mega), 세계 비즈니스, 소비, 창업 4가지 주제별 트렌드를 조망하는 ‘2019 글로벌 비즈니스 트렌드 설명회’를 11월 6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