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인더스트리뉴스 선정 미래 유망 기술 'TOP 5'
  • 방제일 기자
  • 승인 2018.10.27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에서 기업들은 최근 새로운 기술 트렌드들을 주목하고 있다. 특히 빅데이터, IoT, 인공지능 등은 향후 제조 산업의 미래를 결정지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인더스트리뉴스 방제일 기자] 4차 산업혁명에서 기업들은 최근 새로운 기술 트렌드들을 주목하고 있다. 특히 빅데이터, IoT, 인공지능 등은 향후 제조 산업의 미래를 결정지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에 인더스트리뉴스에서 2019년 미래 유망 기술 ‘TOP 5’를 선정했다.

자율사물
로봇, 드론, 자율차 등과 같은 자율 사물은 AI를 이용해 인간이 수행하던 기능들을 자동화한다.

증강 분석
증강 분석은 머신러닝을 이용해 증강 지능의 특정 영역에 초점을 맞춰 데이터 관리 및 데이터 사이언스 플랫폼의 주요 기능으로 빠르게 발전할 것이다.

인공지능
인공지능은 그동안 사람이 했던 다양한 일들을 보다 쉽고 빠르게 처리할 것이며 기존 전문가가 다뤘던 분야를 누구나 접근할 수 있는 분야로 변화시킬 것이다.

블록체인
블록체인은 신뢰 구축, 투명성 제공, 비즈니스 생태계 간 마찰 감소로 인한 잠재적 비용 절감, 거래 합의 시간 단축, 현금 흐름 개선 등을 통해 산업을 재구성할 것이다.

디지털 트윈
디지털 트윈은 현실 세계에 존재하는 대상이나 시스템의 디지털 버전을 말한다. 오는 2020년에는 200억 개의 이상의 커넥티드 센서 및 엔드포인트가 생성될 것이며 잠재적으로 수십억 개에 달하는 디지털 트윈이 생겨날 것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