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 자율주행차 개발 가속화 위한 자율주행 테스트 차량용 스토리지 발표
  • 박관희 기자
  • 승인 2018.11.26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퀀텀이 자율주행차 개발을 위한 완벽한 워크플로우를 구현하는 스토리지를 개발했다. 퀀텀 모바일 스토리지(Quantum Mobile Storage)는 데이터 캡처와 보호는 물론, 페타바이트급부터 엑사바이트급의 테스트 및 개발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는 탁월한 포괄적인 인프라를 제공한다.

자율주행차에서 생성되는 데이터의 원활한 데이터 스트림 지원

[인더스트리뉴스 박관희 기자] 스케일아웃 스토리지 및 데이터 보호 분야의 글로벌 선두 기업인 퀀텀코리아는 비디오 및 기타 IoT 센서 데이터의 원격 캡처 및 모바일용으로 특별히 설계된 새로운 러기다이즈드(Ruggedized, 열악한 환경에서도 우수한 내구성 발휘) 차량용 스토리지 솔루션인 ‘퀀텀 모바일 스토리지’를 발표했다.

퀀텀 모바일 스토리지(Quantum Mobile Storage)는 매일 테라바이트급의 비디오, 이미지, 센서 데이터를 생성하는 자율주행차 등의 모바일 환경을 위해 특별히 설계되었으며, 용량 및 성능별 다양한 모델로 제공된다.

퀀텀이 자율주행차 테스트 차량용 스토로지를 발표했다. [자료=퀀텀]
퀀텀이 자율주행차 테스트 차량용 스토리지를 발표했다. [자료=퀀텀]

이 솔루션은 스토어넥스트(StorNext) 공유 스토리지 환경으로 데이터를 오프로딩(Offloading)하는 프로세스를 자동화해 데이터 인제스트 과정을 단순화한다. 또한 퀀텀 스토어넥스트(StorNext) 고성능 병렬 파일 시스템과 통합되어 자율주행차 개발을 위한 완벽한 워크플로우를 구현한다. 퀀텀 모바일 스토리지는 군용(Military)뿐만 아니라 기차, 버스의 차량 비디오와 같은 기타 모바일 스토리지 환경을 위한 애플리케이션도 제공한다.

자율주행차 개발을 지원하기 위한 차량용 스토리지는 고유한 요구사항을 충족시켜야 한다. 즉 제한된 물리적 공간과 전력, 이동성을 고려한 역동적인 환경 조건에 맞게 설계되어야 한다. 또한 이동하는 자율주행 테스트 차량의 제한적인 조건에서도 동시 운영되는 12개 이상의 카메라 및 센서에서 데이터 스트림을 원활히 유지할 수 있는 충분한 성능과 용량이 필요하다. 퀀텀 모바일 스토리지는 이처럼 까다로운 환경을 위해 특별히 설계됐다.

퀀텀 모바일 스토리지에서 스토어넥스트로 데이터 오프로딩

자율주행차 테스팅은 매일 엄청난 양의 데이터를 생성하고 캡처하며 이 데이터를 매우 짧은 시간 내에 분석한 후, 향후 참고를 위해 장기 보관해야 한다. 퀀텀 모바일 스토리지는 데이터 캡처, 저장, 관리, 보호는 물론, 페타바이트급부터 엑사바이트급의 테스트 및 개발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는 탁월한 포괄적인 인프라를 제공한다.

퀀텀 모바일 스토리지는 엄청난 양의 리치 미디어를 공유, 보호, 보존, 분석해야 하는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퀀텀 스토어넥스트 기반 스케일-아웃 스토리지 포트폴리오와 통합되어 있다. 스토어넥스트 환경은 워크플로우-최적화 스토리지의 여러 계층에서 통합 글로벌 네임스페이스의 공유된 데이터 액세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자율주행차 개발자들은 효율성을 높이고, 테스트 및 개발주기를 단축할 수 있다. 퀀텀 모바일 스토리지는 업계 선두의 자동화된 스토어넥스트 인제스트 기능을 통해 워크플로우 시작 시에 효율성을 향상시킴으로써 전반적인 생산성을 크게 높일 수 있다.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유연한 설계

퀀텀 모바일 스토리지는 모바일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 플랫폼, 영상 관제, 대중 교통, 해운, 법 집행, 비디오 녹화 및 제작과 같은 차량 테스트 이외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도 적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퀀텀 스토리지 솔루션은 2.5인치 또는 3.5인치 폼 팩터에서 SSD나 HDD를 선택해 스토리지 용량, 성능, 비용을 데이터 캡처 요구사항에 맞출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자율주행기술 전문기업 오토노모스터프(AutonomouStuff)의 바비 햄브릭(Bobby Hambrick) 설립자 겸 CEO는 "역동적인 환경 조건, 이동하는 차량 내 제한적인 공간과 전력 등으로 인해 데이터 스토리지는 자율주행차 연구에 있어 오래된 장애물이었다. 그러나 퀀텀 모바일 스토리지는 이 과제를 해결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전 세계에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자율주행차를 제공하겠다는 우리의 미션에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