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IoT 애플리케이션 구축위한 신규 서비스 4종 공개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8.12.01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에 아마존웹서비스가 새롭게 발표한 새로운 서비스는 고객들이 산업 데이터의 가치를 극대화하도록 돕는다.

손쉽게 산업용 IoT 데이터를 수집, 모니터링 및 처리하는 신규 서비스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아마존웹서비스(AWS)가 현지시간 26일부터 30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되는 연례 기술 컨퍼런스 ‘AWS 리인벤트(re:Invent) 2018’에서 엣지 디바이스의 데이터 수집과 IoT(사물인터넷)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용이하게 하는 4가지 신규 서비스와 기능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아마존웹서비스가 엣지 디바이스의 데이터 수집과 IoT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용이하게 하는 신규 서비스 4종을 공개했다. [사진=dreamstime]
아마존웹서비스가 엣지 디바이스의 데이터 수집과 IoT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용이하게 하는 신규 서비스 4종을 공개했다. [사진=dreamstime]

이번에 발표된 신규 서비스는 AWS IoT 사이트와이즈(SiteWise), AWS IoT 이벤트(Events), AWS IoT 씽스 그래프(Things Graph), AWS IoT 그린그래스 커넥터(Greengrass Connectors) 등이다. AWS IoT 사이트와이즈는 산업용 시설 장치에서 IoT 데이터를 수집, 구조화 및 검색하고, 이를 활용해 장비를 분석하고 성능 데이터를 처리하는 새로운 매니지드 서비스다. 

AWS IoT 이벤트는 오작동 장비나 정지된 컨베이어 벨트 등 IoT 센서 및 애플리케이션이 나타내는 변경사항을 쉽게 감지하고 대응할 수 있는 매니지드 IoT 서비스로 동작이나 경고를 자동으로 전달한다. 

AWS IoT 씽스 그래프는 시각적인 드래그-앤-드롭 인터페이스를 통해 다양한 디바이스와 클라우드 서비스와 연결함으로써 코드를 거의 또는 전혀 사용하지 않고 IoT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구축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새로운 서비스다. 일례로 날씨 데이터 서비스와 스프링클러에 습도 센서를 연결해 농업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다. 

AWS IoT 그린그래스 커넥터는 개발자들이 서비스나우(ServiceNow), 스플렁크(Splunk) 및 아마존 키네시스(Amazon Kenesis)와 같은 써드파티 애플리케이션과 온프레미스 소프트웨어 및 AWS 서비스를 코드 작성 없이 일반적인 클라우드 API를 통해 연결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이를 통해 개발자들은 코드 작성 없이 위치 기반 서비스, 보충, 산업 데이터 처리, 경보 및 메시징, 수리 및 유지보수, 물류 제공 등의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AWS IoT 부문 더크 디다스칼로(Dirk Didascalou) 부사장은 “고객들은 이종 디바이스와 서비스를 함께 사용할 때 발생하는 과도한 작업 부담과 시간 소모를 줄이고 완벽하고 혁신적인 IoT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데 시간을 투자하고 싶어 한다”며, “우리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데이터 소스를 활용하는 엣지 기반 IoT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데 드는 비용과 복잡성을 줄여주는 도구를 제공함으로써 비즈니스 의사결정을 개선하도록 돕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이로써 고객들은 디바이스와 애플리케이션을 연결하고 실행가능한 센서 데이터를 수집하는 코드에 시간을 들이는 대신 핵심 비즈니스 추구에 더 집중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