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에너지, 칠레 태양광발전 사업 진출
  • 박관희 기자
  • 승인 2018.12.03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림에너지가 총 105MW 규모의 태양광발전소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약 5,000만 달러를 직접 투자하고, 나머지 비용은 프로젝트 파이낸싱을 통해 조달할 예정이다.

스페인 에너지회사로부터 총 105MW 규모 발전 사업권 인수

[인더스트리뉴스 박관희 기자] 대림에너지는 스페인 에너지회사인 그리너지(Grenergy)로부터 칠레 태양광 발전 사업권을 인수했다고 최근 밝혔다. 총 사업비는 약 1억8,000만 달러(약 2,000억원) 규모로, 대림에너지가 약 5,000만 달러(약 570억)를 직접 투자하고, 나머지 비용은 프로젝트 파이낸싱을 통해 조달할 예정이다.

대림에너지가 12월 착공을 앞두고 있는 린코나다(Rinconada) 태양광발전 사업지
대림에너지가 12월 착공을 앞두고 있는 린코나다(Rinconada) 태양광발전 사업지 [사진=대림에너지]

이번 사업은 총 105MW 규모의 태양광발전소를 운영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칠레 북부(6곳)와 중부(6곳)에 9MW 이하급 12개 태앙광발전소를 건설할 계획이다. 올해 2개 사업지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착공 예정이며 2019년 3월 상업운전에 돌입하게 된다. 2020년 3월에는 12개 사업 모두가 준공될 예정으로 대림에너지는 상업운전 이후 25년 간 운영하며 수익을 확보하게 된다.

태양광발전 설비 공사와 유지, 관리는 칠레 현지 업체가 수행하며 대림에너지는 기술 및 경영지원 서비스 제공을 통해 사업을 관리한다. 이번 사업을 통해 대림에너지는 신재생에너지 생산에 따른 탄소배출권도 확보할 수 있어 탄소배출권 거래를 통한 추가 수익 창출도 기대하고 있다.

대림에너지는 전 세계에서 다양한 발전 사업을 펼치고 있다. 칠레는 호주, 파키스탄, 방글라데시, 요르단 시장에 이어 5번째 해외 진출국이다. 대림에너지는 LNG, 석탄화력발전을 비롯해 풍력,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발전 사업까지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대림에너지 김상우 사장은 “칠레는 태양광발전 경쟁력이 석탄발전 경쟁력을 능가할 정도로 유망한 시장”이라고 설명하며, “이번 사업은 대림에너지의 첫 해외 태양광 투자사업으로 칠레 시장 투자를 계기로 중남미 시장의 개발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