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 새로운 LabVIEW FPGA IPNet으로 IP 사용성 개선
  • 월간 FA저널
  • 승인 2010.10.25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선된 온라인 리소스와 커뮤니티 통해

내쇼날인스트루먼트(이하 NI)는 디지털 디자인 엔지니어들이 FPGA 디자인 애플리케이션용 최신 IP를 검색, 다운로드 및 공유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새 버전의 NI LabVIEW FPGA IPNet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IPNet은 여러 소스들(NI R&D, LabVIEW 그래픽 기반 시스템 디자인 소프트웨어 사용자와 서드파티 개발업체들의 커뮤니티 포함)의 IP를 단일 온라인 장소에 집약했다. 최신 버전은 새로운 IP 함수, 강화된 검색 필터링과 직접 다운로드 기능을 갖춘 사용자 인터페이스뿐 아니라 외관도 업데이트돼 모든 FPGA 개발 영역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것이 보다 쉬워졌다.


NI 비즈니스 및 기술 담당인 Mike Santori는 “엔지니어들이 디자인에 FPGA를 더 많이 사용하게 되면서 기존 IP를 활용해 개발 프로세스에 속도를 가할 방법을 찾고 있다. 작업에 맞는 IP를 찾는 것은 어려울 수 있으며, 특히 개발이 보다 복잡해지면 더욱 어려워진다. IPNet의 참여가 급속하게 성장한 것은 IPNet이 보다 쉬운 FPGA 디자인을 위한 중앙 리소스로서의 역할을 충족시킨다는 의미이므로, 새 버전은 엔지니어의 IP 통합 능력을 상당히 강화시키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IPNet에는 NI와 기타 업체들이 제공하는 수백개의 IP 블록과 Xilinx CORE Generator와 같은 함수가 포함돼 있다. IPNet은 컨트롤, 데이터 수집, 생성, 디지털 프로토콜, 암호, 수학, RF, 신호 처리 및 기타를 카테고리로 나눠 대량의 IP를 제공한다. 또한 IPNet에는 SPI/I2C와 AES(Advanced Encryption Standard) 컴포넌트용 IP뿐 아니라 PXI Express 버스에서 800MB/s FPGA I/O를 위한 NI P2P용 IP도 포함돼 있다.


새 버전은 카테고리, 지원되는 버전, 등급별로 결과를 용이하게 정리할 수 있는 필터가 포함돼 있는 완전히 통합된 글로벌 검색이 가능하다. 엔지니어들은 표에서 직접 IP를 다운로드할 수 있어 다운로드가 보다 쉬워진다.


추가적으로, 자신만의 IP와 FPGA 예제를 공유할 방법을 찾고 있는 엔지니어들은 블록을 IPNet에 업로드 할 수 있다. 또한 IPNet은 LabVIEW FPGA 관련 IP를 판매하고자 하는 NI 협력자(함수를 개인이 생성했던 공인 기관이 개발했든 관계없음)를 위한 효율적인 배포 채널을 제공한다.


IPNet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FPGA IP의 다운로드와 공유는 www.ni.com/ipnet에서 살펴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