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공단, ‘인터넷에코어워드 2018’ 에너지 분야 대상 수상
  • 이건오 기자
  • 승인 2018.12.09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에너지공단이 ‘인터넷에코어워드 2018’에서 블로그 및 페이스북 부문 사회공헌 혁신부문 에너지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2013년부터 운영한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통해 독창적인 에너지 절약 콘텐츠와 기후변화 및 신재생에너지 분야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에너지 분야의 사회 문화적 기여도를 인정받았다.

뉴미디어 매체의 발전에 따른 효율적 콘텐츠 생산 및 쌍방향 소통 평가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은 지난 12월 6일, ‘인터넷에코어워드 2018’에서 블로그 및 페이스북 부문 사회공헌 혁신부문 에너지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에너지공단이 ‘인터넷에코어워드 2018’에서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에너지공단]
한국에너지공단이 ‘인터넷에코어워드 2018’에서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에너지공단]

인터넷에코어워드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행사로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 개발 및 보급, 인터넷을 통한 사회공원 활동 등을 통해 인터넷 생태계 발전에 기여한 개인 및 기업, 단체에 시상하는 행사다.

한국에너지공단은 지난 2013년부터 운영한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통해 독창적인 에너지 절약 콘텐츠와 기후변화 및 신재생에너지 분야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에너지 분야의 사회 문화적 기여도를 인정받았다.

공단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은 에너지 절약은 물론 신재생에너지, 에너지복지 등 에너지 분야의 전반적인 내용과 함께 일상적인 콘텐츠를 적절히 배치해 사용자에게 재미와 정보를 동시에 전달하고 있다.

한국에너지공단 강진희 홍보실장은 “기존의 딱딱하고 재미없는 계도식 정보 전달 패턴을 탈피해 사용자가 에너지 분야를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할 것”이라며, “앞으로 공단은 에너지 복지에 대한 홍보도 강화해 사회적 역할에 더욱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