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디코, 5.25인치 베이를 위한 RAID 시스템 ‘RAIDON iR2622’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8.12.21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용 컴퓨팅 환경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5.25인치 시디롬 베이에 맞게 설계된 내장형 레이드 모듈이 공개됐다.

장기간 시스템 보호 및 높은 생산 효율성 보장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다양한 시스템과 스토리지를 공급하고 있는 앤디코에서 RAIDON사의 iR2622을 출시해 판매하고 있다고 밝혔다.

iR2622은 SMB 및 산업용 컴퓨팅 환경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5.25인치 CD-ROM 베이에 맞게 설계된 내장형(6Gbps) RAID 모듈로 2.5-3.5인치 SATA III(6.0Gb/s) HDD 및 SSD 2개를 수용하며 RAID 0(고속모드)과 RAID 1(안전모드) 기능을 제공한다. 

iR2622 [사진=앤디코]
iR2622 제품 [사진=앤디코]

RAID 0 기능은 두 개의 하드 드라이브 최대 용량과 읽기 및 쓰기 성능을 향상시키고 RAID 1 기능은 데이터를 미러링 해 HDD를 보호하고 예상되지 않는 시스템 오류를 방지해준다. 사용자가 항상 시스템 상태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시스템 모니터링용 LCD 디스플레이와 LED 표시등이 탑재돼 있으며 고장이 발생할 때마다 시각 및 오디오 경보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iR2622는 드라이브 교체가 필요할 경우 간편한 드라이브를 제거 및 설치가 가능하며 잠금장치까지 설계돼 있어 안전하게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다. 후면에는 6cm의 팬이 장착돼 있어 54°C 이하에서는 70%, 56°C 이상에서는 최대 속도로 회전하는 스마트팬 기능을 갖추고 있다.

특히 내구성이 뛰어난 HDD 디스크를 활용해 DVR, NVR 운영 체제에 설치하고 최대 8TB 용량의 하드 디스크 2개와 RAID 1을 사용하면 장기간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다. iR2622의 핫스왑 기능을 통해 주기적으로 2.5~3.5인치 하드 디스크를 추출해 데이터 센터에 저장한 후 iR2622가 즉각적인 백업을 할 수 있도록 새 하드 디스크로 교체해주면 된다.

앤디코에 따르면 자동화 장비의 가장 큰 장점은 생산 효율성이다. 고속 생산 공정에서 가장 우려되는 부분은 시스템 오류로 이는 시스템 중단을 초래해 자동화 생산라인이 중단될 수 있으며 중단되는 동안 기업들은 상상하는 것보다 훨씬 큰 손실을 입게 된다.

앤디코 관계자는 “iR2622의 RAID 1 모듈을 사용하면 자동화 시스템을 장기간 보호할 수 있고 하드 디스크 손상으로 인해 자동화 생산 장비가 중단되는 문제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어진다”며, “소규모 CNC 머시닝부터 대규모 반도체 제조 공정에 이르기까지 RAID 1 모듈은 시스템의 장기적인 작동을 보호하고 높은 생산 효율성을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