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밴텍, 국내 리테일 산업의 IoT 시스템 도입 및 시장 발굴 가속화
  • 방제일 기자
  • 승인 2019.01.04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드웨어 중심의 산업용 컴퓨터 제조 업체인 어드밴텍은 최근, 사물인터넷 전용 플랫폼 서비스인 ‘WISE-PaaS(와이즈-파스)’를 통해 다양한 산업군에 데이터 수집 및 저장, 분석, 예측 등의 인공지능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어드밴텍-에스큐아이소프트 리테일부문 IoT사업 협력 MOU 체결

[인더스트리뉴스 방제일 기자] 어드밴텍은 에스큐아이소프트와 리테일 분야의 IoT 비즈니스 협력 및 프로젝트 공동 수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 업무 협약은 어드밴텍의 하드웨어 및 플랫폼 서비스와 에스큐아이소프트의 IoT 솔루션 개발과  구축 기술을 융합하여 국내 리테일 산업의 IoT 시스템 도입 가속화 및 시장 발굴을 위해 이뤄졌다.

에스큐아이소프트 조영준 대표(왼쪽)와 어드밴텍 정준교 지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어드밴텍]
에스큐아이소프트 조영준 대표(왼쪽)와 어드밴텍 정준교 지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어드밴텍]

양사는 향후 이번 협약을 통해 유통 산업의 ‘오프라인 매장의 디지털 혁신’에 대한 양사간 첫 번째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특히 IoT기반 사이니지 및 키오스크 시장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다. 

어드밴텍 정준교 지사장은 “IoT 비즈니스에서 파트너사와의 협력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면서 “이번 에스큐아이소프트와의 협약을 통해 어드밴텍의 국내 리테일 비즈니스가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하드웨어 중심의 산업용 컴퓨터 제조 업체인 어드밴텍은 최근 사물인터넷 전용 플랫폼 서비스인 ‘WISE-PaaS(와이즈-파스)’를 통해 다양한 산업군에 데이터 수집 및 저장, 분석, 예측 등의 인공지능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에스큐아이소프트는 IoT, O2O, 얼굴인식, 무인결제, 스마트 사이니지 등 융·복합 서비스를 기반으로 F&B, 패션, 전시·관광, 문화·예술, 유통체인 등 다양한 산업군에 최적의 형태로 커스터마이징 공급이 가능한 스마트 스페이스 구축 솔루션 ELIGA를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