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일링스, 중국 BYD 설계에 채택…자동차 분야에서 성공적 행보 가속화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9.01.08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일링스의 기술이 중국의 전기버스 분야의 글로벌 기업인 BYD 설계에 채택되며 자동차 분야에서 성공적 행보를 가속화하고 있다.

차세대 상업용 차량 및 승용차에 적용될 예정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자일링스는 최근 발표된 다임러(Daimler)와의 협력에 이어 중국 BYD(비야디자동차)의 새로운 설계에 채택되면서 2018년 자동차 업계에서 성공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밝혔다. 

BYD는 세계 최대의 전기 자동차 및 배터리 제조업체이자 6개 대륙, 50개 국가의 300개 도시에 4만5,000대 이상의 버스를 제공하는 배터리 기반 전기버스 분야의 글로벌 리더다. BYD는 자일링스의 징크(Zynq) SoC를 이용해 전방 카메라 ADAS(Advanced Driver-Assistance System) 기술을 대량 생산하기 시작한 중국 최초의 OEM 업체로 이 솔루션은 BYD의 차세대 상업용 차량 및 승용차에 적용될 예정이다.

BYD의 새로운 Song SUV는 자일링스 징크 칩으로 구현된 ADAS 시스템을 장착한 여러 BYD 차량 중 하나다. [사진=BYD]
BYD의 새로운 Song SUV는 자일링스 징크 칩으로 구현된 ADAS 시스템을 장착한 여러 BYD 차량 중 하나다. [사진=BYD]

자일링스는 12년 이상 자동차 제조업체 및 Tier 1 오토모티브 솔루션 공급업체들에게 칩을 제공하고 있으며 관련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현재 1억6,000만개 이상의 자일링스 디바이스가 자동차 시스템에 적용되어 있으며 이 중 약 5,500만개는 ADAS에 사용됐다. 특히 최근에는 ADAS 및 자율주행 차량을 개발하기 위해 카메라 및 센서 시스템의 프로세싱 성능을 강화하고자 하는 Tier 1 업체들이 주로 자일링스 디바이스를 채택하고 있다.

자일링스의 징크 디바이스는 차선이탈 경고, 보행자 감지, 전방충돌 경고 시스템을 비롯한 BYD 차량의 다양한 첨단 기능을 구현하고 있다. BYD는 이러한 시스템을 통해 다른 자동차와 차별화된 클래스를 실현했으며 운전자 및 승객들에게 더 높은 수준의 안전성을 제공한다. 

이 뿐만 아니라 자일링스 기술은 성능 및 에너지, 가격 면에서도 혁신적인 기록을 수립하고 있다. 중요한 점은 BYD 시스템에서 자일링스 ADAS 솔루션은 경쟁 제품에 비해 낮은 전력소모와 저렴한 비용으로 최고의 성능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BYD 데이터에 따르면 자일링스 칩을 사용해 ADAS 기능의 전체 비용을 60% 이상 절감할 수 있었다.

자일링스의 자동차 사업부 윌라드 투(Willard Tu) 수석 이사는 “우리는 이 프로젝트를 위해 3년 이상 BYD와 개발작업을 진행해 왔으며 이러한 획기적인 이정표를 수립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우리는 BYD의 독보적인 기준에 충족하는 특화된 시스템을 설계하기 위해 중국의 현지 팀과 긴밀히 협력했다”고 밝혔다. 

한편 자일링스는 다가오는 CES 2019 및 일본 자동차 기술 전시회(Automotive World Japan)를 통해 자동차 기술과 관련한 보다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