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진단 및 안전, 보호 기능 제공하는 스마트 파워 스위치 선보여
  • 방제일 기자
  • 승인 2019.01.08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전자 애플리케이션과 고객들을 지원하는 세계적인 반도체 회사인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갈바닉 절연 8채널 하이사이드(High-Side) 스마트 파워 스위치 ISO8200AQ를 출시했다.

지원 툴 에코시스템 활용해 최상의 성능

[인더스트리뉴스 방제일 기자] ST가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채널당 온도 과부하 신호처리 및 여러 디바이스의 효율적인 데이지체인(Daisy-Chain)을 모두 지원하는 20MHz SPI 포트를 갖추고 있어 진단 및 시스템 관리를 향상시킨다. 파워굿(Power-Good) 출력은 프로세스 측 전원공급 장치의 상태를 확인하도록 해준다.

이 디바이스는 ST의 갈바닉 절연 하이-사이드 스위치 제품군에 포함되며, 기존의 공장 자동화나 인더스트리 4.0(Industry 4.0) 스마트 공장 시나리오에 적용되는 수치 제어 머신을 비롯해 산업용 PLC, PC 또는 주변장치와 같은 까다로운 애플리케이션에 최상의 안전성과 견고성을 제공한다.

[사진=ST일렉트로닉스]
ST가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채널당 온도 과부하 신호처리 및 여러 디바이스의 효율적인 데이지체인(Daisy-Chain)을 모두 지원하는 20MHz SPI 포트를 갖추고 있어 진단 및 시스템 관리를 향상시킨다. [사진=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2500Vrms의 통합 갈바닉 절연은 탁월한 안전성을 보장하는 것은 물론, 최종 애플리케이션의 공간을 절감하게 해주며, 범용 절연을 위해 추가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ISO8200AQ는 데이지 체인을 지원하는 SPI 포트를 제공하므로 하나의 호스트로 여러 스위치를 효율적으로 제어하게 된다.

파워굿 출력은 전원 레일이 미리 설정된 안전 최소 임계값 전압 미만으로 떨어지면 제어 시스템에 경보를 보내고 통신 오류나 온도 과부하 상태를 나타내는 결함 출력 핀을 보완해준다. ISO8200AQ는 0.12Ω(평균)의 온저항과 0.7A의 최대 전류 정격을 갖춘 8개의 채널을 통해 최소한의 전력 손실이나 열 발산으로 모든 종류의 저항, 유도성, 용량성 부하를 관리한다.

ISO8200AQ의 통합 보호 기능은 단락회로, 채널 온도 과부하, 케이스 온도 과부하, 접지 또는 서플라이 보호 손실 등에 대해 안전성을 더 향상시켜 준다. 또한, 자동 재시작 및 히스테리시스(hysteresis)로 인한 저전압 셧다운, Vcc 클램핑에 의한 과전압 보호, 유도성 부하의 스위치 오프로 발생하는 손상을 방지하는 출력 전압 제어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외에도 ISO8200AQ는 프로그래머블 컨트롤러의 기능적 속성 및 특성과 관련된 IEC 61131-2 요건을 충족시킨다.

사용자는 방대한 지원 툴 에코시스템을 활용해 ISO8200AQ에서 최상의 성능을 얻을 수 있다. 간단하게 설정을 평가하고 세부적으로 조정할 수 있는 X-NUCLEO-OUT02A1 보드와 디바이스 동작의 시각화를 지원하는 STSW-IFAPGUI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 등이 여기에 포함된다.

X-NUCLEO-OUT02A1은 로직 및 전력단 사이에서 IC의 내부 갈바닉 절연을 이용하며 EMC 예방조치 및 역극성 보호를 추가해 산업 안전 표준에 부합할 수 있도록 IEC61000-4-2, IEC61000-4-4, IEC61000-4-5를 충족시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